추억의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팔뚝살 빼는 운동,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

입력 2015-03-01 00:14   수정 2015-03-01 21:39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화제(사진=온라인 커뮤니티)


2월 마지막 주말 인기 뉴스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텔레토비 `햇님`이 폭풍성장했다.

최근 인터넷 게시판에서는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이라는 제목과 함께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여성은 1997년 영국 BBC에서 방영된 ‘텔레토비’에서 햇님으로 등장했던 제시카 스미스의 모습.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텔레토비 햇님 폭풍성장

당시 스미스는 7개월이었지만, 현재는 어엿한 숙녀로 변신했다.

특히 뚜렷한 이목구비와 금발 머리로 미모가 돋보인다.

버드맨 영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수상

`버드맨 영화`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버드맨’은 23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등 주요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버드맨은 할리우드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분)이 꿈과 명성을 되찾고자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버드맨은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각본상과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는 등 60여 개 시상식에서 130개가 넘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에디 레드메인, 줄리안 무어 아카데미 남녀 주연상 수상

할리우드 배우 에디 레드메인, 줄리안 무어 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녀주연상을 수상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으로 남우주연상 영예를 차지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천재 과학자 스티븐 호킹 실화를 다룬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서 주인공 스티븐 역으로 출연했다.

`줄리안 무어`는 마리옹 꼬티아르(내일을 위한 시간), 로자먼드 파이크(나를 찾아줘), 리즈 위더스푼(와일드), 펠리시티 존스(사랑에 대한 모든 것) 등과 경쟁한 끝에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가장 붐빈 지하철역

`가장 붐빈 지하철역`이 화제다.

지난해 지하철 1~4호선 역 중에서 시민이 많이 이용해 가장 붐빈 지하철역은 2호선 강남역으로 드러났다.

지하철 1~4호선 운영을 맡고 있는 서울메트로는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2014년 서울메트로 수송·수입 실적’을 25일 발표했다.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강남역은 하루 평균 13만 560여명이 이용해 1~4호선 역 중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았다. 반면 2호선 도림천역은 이용률이 가장 저조했다.

지난해 1~4호선 전체 이용객은 15억4400만명으로 전년보다 2033만명 늘었다. 매일 423만206명의 시민이 1~4호선을 이용한 셈이다.

또 2호선 수송인원이 일평균 211만명으로 전체 수송인원의 절반 수준인 49.9%를 차지했다. 4호선(84만4000명)과 3호선(80만5000명), 그리고 1호선(46만8000명)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붐빈 지하철역은 강남역이다. 하루 평균 이용객 13만5600명을 기록하며 1997년부터 18년째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이 10만7300명으로 바로 뒤를 이었고, 서울역이 10만6300명으로 세번째로 이용객이 많았다.

2호선 홍대입구역, 합정역, 2·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주변 상업시설 활성화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개관 등으로 2013년에 비해 이용객 증가가 두드러졌다. 홍대입구역의 경우 하루 평균 9561명이 증가했으며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7543명, 합정역은 5420명이 각각 늘었다.

반면 가장 적은 인원이 이용하는 역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호선 도림천역으로 하루 평균 이용객이 1538명에 불과했다.2위는 신답역(1587명)이며 4호선 남태령역(1820명)이 그 다음이었다.

이와 함께 서울메트로는 1974년 8월 15일 1호선 개통 이래 39년 6개월만인 2014년 2월 24일 국내 지하철 최초로 수송인원 400억명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민 1인당 지하철을 4000번 이용한 것과 같은 수치다.

가장 적은 인원이 이용한 역은 2호선 도림천역으로 하루 평균 1538명이 이용하는데 그쳤다. 2호선 신답역은 1587명, 4호선 남태령역은 1820명이 이용하는데 머물러 도림천역과 함께 이용객 수 최하위권을 형성했다.

수송인원이 가장 많이 감소한 역은 2호선 삼성역으로 일평균 8만4389명에서 8만391명으로 3998명이 줄었다.

한편 만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무임승차 인원은 연간 1억5000만 명을 넘어서 전체 승차인원의 13.3%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장애인과 유공자의 이용은 감소했으나 경로권 이용은 일평균 1만4000명 늘어 4.7%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서울메트로는 1974년 8월 15일 1호선 개통 이래 39년 6개월만인 2014년 2월 24일 국내 지하철 최초로 수송인원 400억명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민 1인당 지하철을 4000번 이용한 것과 같은 수치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가 화제다.

네이버는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i(interest)SNS, 폴라(Pholar)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에게 메일과 문자로 폴라 앱 다운로드 링크와 테스트 안내문을 함께 전송한다.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폴라 앱을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을 생성할 필요 없이 네이버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터들은 CBT 기간동안 폴라를 이용하며 서비스 안정성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폴라 기획진과 소통하며 함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나가게 된다.

폴라 기획진은 "CBT 테스터 모집에 몰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관심사를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폴라는 이제 CBT를 시작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도 있겠지만 테스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폴라는 CBT 기간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후 4월 경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이 전해졌다.

국세환급금조회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최근 5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미수령 환급금 회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 찾기 코너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 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으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팔뚝살 빼는 운동

팔뚝살 빼는 운동 팔뚝살 빼는 운동

팔뚝살 빼는 운동 팔뚝살 빼는 운동

팔뚝살 빼는 운동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는 집에서 간단히 팔뚝살 빼는 운동 방법을 소고했다.

팔뚝살 빼는 운동 중에는스탠딩 슬레드, 플로어 태권도, 고무장갑 점프, 에어 트레드밀 등이 있다.

트레이너의 시범 영상이 게재돼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팔뚝살 빼는 방법은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소식이 전해졌다.

27일 코레일은 다음 달 2일부터 ITX-청춘 열차가 왕십리역에 6회(토·일·공휴일), 가평역에 2회(매일) 추가 정차한다고 전했다.

왕십리역은 주말 관광객 이용 추이를 반영해 오전 춘천행과 오후 용산행을 각각 3회씩 추가로 정차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가 인터넷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내달부터 스마트폰 모바일 티켓만으로 고속버스에 탑승할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7일 “지난해 12월부터 시범운영을 거친 `E-PASS(고속버스 다기능 통합단말기)` 서비스를 내달 2일부터 전국 고속버스 모든 노선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속버스 내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승차권을 받을 수도 있다. 또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