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MWC서 `웨어러블·사물인터넷` 혁신 제품 대거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01 11:27  

LG전자, MWC서 `웨어러블·사물인터넷` 혁신 제품 대거 공개

LG전자가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5’에서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입니다.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1,21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LG 워치 어베인 시리즈, ‘G 플렉스2’,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 등 18종 170여개의 제품을 전시합니다. 이를 위해 ▲웨어러블 존 ▲사물인터넷 존 ▲G 플렉스2 존 ▲보급형 라인업 존 등 4개 구역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했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없이도 독자적인 통신이 가능한 ‘LG 워치 어베인 LTE’와 클래식한 원형 디자인으로 한층 진화한 ‘LG 워치 어베인’을 공개합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 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없이도 고품질의 VoLTE 통화와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무전기처럼 다자간 대화가 가능하며, 근거리무선통신(NFC)기반 월렛 서비스를 탑재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환경을 제시합니다.
‘LG 워치 어베인’은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를 적용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이 향상 되었을 뿐 아니라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LG전자는 전시부스에서 ‘LG 워치 어베인 LTE’를 이용한 차량 제어를 시연할 예정입니다. 스마트워치로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고 닫는 모습 등입니다. 또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도 시연합니다. G 플렉스2에 설치된 LG유플러스의 ‘홈매니저’ 앱을 통해 음성으로 에어컨, 가스, 조명 등을 끌 뿐 아니라, 취침, 외출 등 각 모드 별로 가전 제품을 제어합니다.
LG전자는 G 플렉스2와 LG유플러스의 홈 CCTV ‘맘카’의 연동도 구현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집에 설치된 카메라로 방안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맘카에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집안의 사용자와 실시간 대화도 가능합니다. 맘카는 카메라의 모션 센서를 통해 외부 침입을 감지하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전송해 줍니다.
이 외에도 곡면 디자인을 강조한 `G 플렉스2’와 프리미엄 디자인과 UX(사용자 경험)를 계승한 보급형 라인업 4종을 선보입니다.
G 플렉스2는 제품 각 부분에 서로 다른 4개의 곡률을 적용해 입체적인 커브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전면은 전작 G플렉스와 동일한 곡률 700R을 적용해 영상 시청 시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후면은 상하 방향으로 곡률 650R, 좌우 방향으로 곡률 400R을 적용해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측면 중심을 지나는 메탈릭 라인 디자인은 곡률 550R로, 스마트폰이 더욱 얇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해외시장을 공략할 보급형 라인업은 기존 L시리즈(3G), F시리즈(LTE) 등 보급형 라인업을 개편한 ‘LG 마그나’,’LG 스피릿’, ‘LG 레온’, ‘LG 조이’입니다. 이들 제품은 실용적인 하드웨어 사양에 LG전자만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UX를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과 ‘인셀터치(In-cell Touch)’ 방식의 디스플레이는 물론, ‘제스처 샷’과 ‘글랜스 뷰’ 등 G 시리즈의 대표 UX까지 적용됐습니다.
아울러 LG전자는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장착한 신개념 스마트폰 ‘아카(AKA)’, 파이어폭스 운영체제를 탑재한 투명폰 ‘Fx0’, 하이브리드 폴더폰 ‘와인스마트’, ‘아이스크림스마트’ 등 타겟 특화 제품과 블루투스 헤드셋, 무선충전기, 퀵서클 케이스 등 보다 즐겁고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전시합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기술력은 물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담아 한층 강력해진 제품들을 MWC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아름답고 편리한 삶을 위한 제품들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