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안면 함몰, 강박장애 진단법,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입력 2015-03-01 12:23   수정 2015-03-06 10:16

최근 인터넷 관심 뉴스

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일본 여자 프로레슬러 야스카와 아쿠토(29)가 안면 골절상을 당했다.

지난 22일 도쿄에서 열린 ‘전 일본 프로레슬링 스타덤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요시코(22)가 도전자 야스카와 아쿠토(29)의 얼굴을 무차별 가격했다.

이로 인해 야스카와 아쿠토는 안면 골절이라는 큰 부상으로 얼굴 일부분이 함몰된 것으로 알려졌다.

야스카와 아쿠토는 광대뼈와 코뼈가 골절됐고 안와저골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스타덤’ 단체의 로시 오가와 사장은 “요시코의 행위는 용납할 수 없다. 챔피언 박탈을 포함한 엄중징계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야스카와 안면 함몰 소식을 접한 레슬링 팬들은 "야스카와 이쿠토 안면 함몰, 너무 안타깝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걱정된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쾌유를 빕니다" "야스카와 아쿠토 안면 함몰, 레슬링에선 주먹을 사용해선 안 된다. 쾌유를 빕니다"라고 입을 모았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이 공개돼 화제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뼈와 인대들로 이루어진 수근관에 압박이 가해져 나타는 신경 질환으로, 팔에서 발생하는 신경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 명절 후유증으로도 꼽히는 이 증후군은 손가락의 통증, 저림,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지난 2009년 약 12만4천 명에서 2013년 약 17만5천명으로 5년 동안 41%나 증가했다. 특이한 점은 여성 환자 비율이 남성 환자 비율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것인데, 성별 점유율을 보면 남성이 약 22%, 여성이 78%로 여성 진료인원이 4배 가까이 더 많았다.

연령별 점유율은 50대가 40%로 가장 많았고 40대, 60대 순이었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측은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이 주요 발병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손목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며 손목터널증후군을 앓는 환자가 늘어나는 추이이며, 40~50대 중년 여성의 경우 사회생활과 가사 노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 발생이 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원 측은 또한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찜질이나 마사지, 약물치료 등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3개월이 지나도 호전이 없거나 증상이 악화한다면 손목 터널을 넓혀주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펠리오 다이어트 화제

`펠리오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굶지 않고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 감량하는 방법이다.

‘펠리오’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구석기 시대)의 약자다. 조상들이 먹던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뜻이다.

미국의 로렌 코데인 박사가 처음으로 펠리오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로렌 코데인 박사는 지난 2011년 12월 펠리오 다이어트에 관한 책 ‘Paleo diet’를 출간했다. 한국에서는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제목으로 번역됐다.

코데인 박사는 “1만 년 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 구석기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데인 박사는 가축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가축의 고기, 생선, 채소를 적극 권장했다. 또 탄수화물에 대해서도 하루 최소 300g은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계적인 펠리오 식단과 함께 최소한의 운동도 요구된다. 일주일 2~3회 근력 운동, 1회 100m 전력 달리기 정도면 충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세환급금조회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최근 5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미수령 환급금 회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 찾기 코너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 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으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가 화제다.

네이버는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i(interest)SNS, 폴라(Pholar)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에게 메일과 문자로 폴라 앱 다운로드 링크와 테스트 안내문을 함께 전송한다.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폴라 앱을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을 생성할 필요 없이 네이버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터들은 CBT 기간동안 폴라를 이용하며 서비스 안정성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폴라 기획진과 소통하며 함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나가게 된다.

폴라 기획진은 "CBT 테스터 모집에 몰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관심사를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폴라는 이제 CBT를 시작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도 있겠지만 테스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폴라는 CBT 기간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후 4월 경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버드맨 영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수상

`버드맨 영화`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버드맨’은 23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등 주요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버드맨은 할리우드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분)이 꿈과 명성을 되찾고자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버드맨은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각본상과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는 등 60여 개 시상식에서 130개가 넘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에디 레드메인, 줄리안 무어 아카데미 남녀 주연상 수상

할리우드 배우 에디 레드메인, 줄리안 무어 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녀주연상을 수상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으로 남우주연상 영예를 차지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천재 과학자 스티븐 호킹 실화를 다룬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서 주인공 스티븐 역으로 출연했다.

`줄리안 무어`는 마리옹 꼬티아르(내일을 위한 시간), 로자먼드 파이크(나를 찾아줘), 리즈 위더스푼(와일드), 펠리시티 존스(사랑에 대한 모든 것) 등과 경쟁한 끝에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이 화제다.

일반 인구 중 강박장애(Obsessive-Compulsive Disorder)로 진단되는 경우는 2~3%로 비교적 흔한 병이다.

발병시기는 사춘기에서 성인 초기이며 남녀의 비는 비슷하다.

특히 주요우울증이나 사회공포증 등의 병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강박장애 환자의 친척 중 약 10%가 강박장애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되고, 약 5~10%는 강박장애라고 할 순 없지만 아주 경한 정도의 강박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된다.

하디낭 유전적인 경향이 있다고 해서 모두 질병으로 발병되는 것은 아니다.

강박장애 자체가 유전된다기 보다는 강박장애를 보일 소질이 유전되는 것으로 비록 자녀가 강박장애의 소질을 지녔다 하더라도 양육, 교육 및 환경의 영향에 따라 강박장애를 일으키지 않을 수도 있다.

아직까지 정확한 강박장애의 원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강박장애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저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박장애의 나쁜 예후의 조건은 강박 행위가 심할 때, 소아시절에 발병했을 때 강박행위가 괴이할 때, 그리고 입원해야 할 정도일 때, 우울증이 동반될 때, 망상적 믿음이 있을 때 등이다.

좋은 예후는 강박사고가 주로일 때, 병전 사회, 직업적 적응이 좋았을 때, 유발인자가 있을 때, 증상이 삽화적일 때다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소식이 전해졌다.

27일 코레일은 다음 달 2일부터 ITX-청춘 열차가 왕십리역에 6회(토·일·공휴일), 가평역에 2회(매일) 추가 정차한다고 전했다.

왕십리역은 주말 관광객 이용 추이를 반영해 오전 춘천행과 오후 용산행을 각각 3회씩 추가로 정차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