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미세먼지 잡는 음식,의류 사이즈 표,강박장애 진단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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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5-03-01 18:37   수정 2015-03-03 00:56

황사 미세먼지 잡는 음식,의류 사이즈 표,강박장애 진단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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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사 미세먼지 잡는 음식

황사 미세먼지 잡는 음식 황사 미세먼지 잡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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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사 미세먼지 잡는 음식`이 화제다.

서울시는 23일 오전 1시를 기준으로 올해 첫 서울지역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됐다고 밝혔다.

초미세먼지 주의보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1시간 평균 120㎍/㎥이 2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 발령된다. 서울지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된 것은 지난 2013년10월 제도 도입 이후 8번째며, 올해 들어서는 처음이다.

이날 오전 1시 기준 강서구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131㎍/㎥를 기록했다. 시 관계자는 "서해상에서 황사와 함께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와 함께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 물질이 늘어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에게 문자서비스,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버스 정보안내전광판, 대기환경전광판, 시 기후대기과 트위터 등을 통해 주의보와 함께 시민행동요령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호흡기·심혈관질환자나 노약자 등은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며 "실외 활동 및 외출시 황사마스크나 방진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미세먼지 잡는 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세먼지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건조해진 몸속을 꾸준한 수분 섭취로 보호해주는 것이다. 또한 녹황채소, 물, 마늘, 생강, 해조류 등이 각광받고 있다.

미세먼지는 코와 입을 통해 폐에 쌓일 수 있어 폐 염증에 좋은 배와 중금속 배출을 돕는 미역, 해독 작용이 있는 마늘,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는 생강이 효과적이며, 녹황채소 중 브로콜리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

물과 녹차를 지속해서 마시는 것도 미세먼지를 잡는 방법 중에 하나다. 이들은 혈액의 수분 함량을 높여 소변을 통해 중금속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것을 돕기 때문.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가장 기본 수칙이자 예방법은 외출 후 위생 관리이다.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양치질하기, 얼굴과 손발 등 깨끗이 씻는 개인위생 습관에 특히 신경쓰도록 한다.

UFC 론다 로우지 14초 만에 암바 승

UFC 론다 로우지 14초 만에 암바 승

`UFC 여전사’ 론다 로우지가 1일(한국시간)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UFC 184` 메인이벤트에서 캣 진가노(32, 미국)를 1라운드 14초 만에 암바로 꺾고 밴텀급 5차 방어에 성공했다. 이로써 론다 로우지는 11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진가노는 1라운드 시작과 함께 로우지를 향해 달려들었다. 서로 뒤엉켜 넘어졌지만, 유리한 쪽은 론다 로우지였다.

`유도 가문` 론다 로우지는 그라운드 기술로 진가노의 도전을 뿌리쳤다. 특히 몸을 뒤집은 뒤 진가노의 팔을 잡아 암바로 연결했다. 진가노는 곧바로 탭을 쳤다. 론다 로우지가 통산 9번째 암바 승을 따낸 순간이었다. 또 지난해 7월 ‘UFC 175’에서 알렉시스 데이비스를 16초 만에 TKO로 제압한 기록을 7개월 만에 갈아치웠다.

(사진=UFC 론다 로우지 / 맥심)

야식증후군 뜻

`야식증후군 뜻’이 화제다.

‘야식증후군 뜻’이란 1955년 미국의 앨버트 스턴커드(Albert Stunkard) 박사가 처음으로 발표한 증후군이다.

야식증후군 증상으로는 저녁 7시 이후의 식사량이 하루 전체 섭취량의 50% 이상을 차지한다거나 불면증 등이 있다. 이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대개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적은 양을 먹고, 점심 식사도 대충 먹으며, 저녁에만 하루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먹는다. 또 일주일에 3일 이상 밤에 자다가 깨거나, 먹지 않으면 잠들기 어려운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야식증후군 뜻.

야식증후군에 대한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스트레스에 대한 비정상적인 반응, 우울함과 불안함, 자신감 상실 등의 심리적·정신적 문제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경우 정상 체중인 사람의 0.4%, 비만인의 9~10%, 치료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중증 비만인의 51~64%가 이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식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정상의 절반 정도로 감소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도 저하시킨다. 이로 인해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 계속 먹게 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밤에 많이 먹은 뒤 소화가 충분히 되지 않고 열량이 소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체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 또 역류성 식도염와 기능성 위장장애 등의 소화기 질환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같은 야식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 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먹고, 특히 아침 식사는 반드시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점심 식사엔 탄수화물을 풍부하게 섭취하고, 저녁 식사는 소화가 잘 되도록 가볍게 먹은 뒤 잠들기 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밤에 자다가 먹기 위해 잠을 깨는 경우라면, 저녁 식사 때 위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든든히 먹는 것이 오히려 낫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

네이버 폴라 시범서비스가 화제다.

네이버는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i(interest)SNS, 폴라(Pholar)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에게 메일과 문자로 폴라 앱 다운로드 링크와 테스트 안내문을 함께 전송한다.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폴라 앱을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을 생성할 필요 없이 네이버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터들은 CBT 기간동안 폴라를 이용하며 서비스 안정성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폴라 기획진과 소통하며 함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나가게 된다.

폴라 기획진은 "CBT 테스터 모집에 몰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관심사를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폴라는 이제 CBT를 시작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도 있겠지만 테스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폴라는 CBT 기간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후 4월 경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이 공개돼 화제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뼈와 인대들로 이루어진 수근관에 압박이 가해져 나타는 신경 질환으로, 팔에서 발생하는 신경 질환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 명절 후유증으로도 꼽히는 이 증후군은 손가락의 통증, 저림,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지난 2009년 약 12만4천 명에서 2013년 약 17만5천명으로 5년 동안 41%나 증가했다. 특이한 점은 여성 환자 비율이 남성 환자 비율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것인데, 성별 점유율을 보면 남성이 약 22%, 여성이 78%로 여성 진료인원이 4배 가까이 더 많았다.

연령별 점유율은 50대가 40%로 가장 많았고 40대, 60대 순이었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측은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이 주요 발병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손목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며 손목터널증후군을 앓는 환자가 늘어나는 추이이며, 40~50대 중년 여성의 경우 사회생활과 가사 노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 발생이 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원 측은 또한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찜질이나 마사지, 약물치료 등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3개월이 지나도 호전이 없거나 증상이 악화한다면 손목 터널을 넓혀주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소식이 전해졌다.

27일 코레일은 다음 달 2일부터 ITX-청춘 열차가 왕십리역에 6회(토·일·공휴일), 가평역에 2회(매일) 추가 정차한다고 전했다.

왕십리역은 주말 관광객 이용 추이를 반영해 오전 춘천행과 오후 용산행을 각각 3회씩 추가로 정차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3월 제철 음식

3월 제철 음식, 3월 제철 음식

3월 제철 음식, 3월 제철 음식

`3월 제철 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월 제철 음식으로는 딸기를 비롯해 쑥, 소라, 주꾸미, 달래, 꼬막, 바지락, 한라봉, 더덕, 취나물 등이 있다.

특히 봄나물인 냉이는 비타민A, 비타민 C, 칼슘 등이 풍부한 건강음식을 손꼽힌다. 즐거운 주말, 냉이 비빔밥 한그릇 어떨까.

의류 사이즈 표

의류 사이즈 표 의류 사이즈 표

의류 사이즈 표 의류 사이즈 표

‘의류 사이즈 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라별로 의류 사이즈 표기법이 다르다.

‘해외 직구’가 늘고 있는 요즘, 외국 의류 구매 시 참고할 만한 ‘나라별 의류 사이즈 표’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한국의 경우, 여성의류는 사이즈가 각각 44(85), 55(90), 66(95), 77(100), 88(105), 110으로 표기된다. 반면,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2, 4, 6, 8, 10, 12로 표기되고 있으며 영국과 호주에서는 4~6, 8~10, 10~12, 16~18, 20~22 등 두 가지 숫자를 함께 표기한다. 프랑스에서는 34, 36, 38, 40-42, 44-46-47, 50-52-54로 표기하고, 이탈리아에서는 차례대로 80, 90, 95, 100, 105, 110으로 나타낸다.

남성의류의 경우, 한국에서는 사이즈를 85~110까지 5단위로 표기한다. 미국에서는 14, 15 등으로 표기하며, 영국에서는 0, 1, 2, 3, 4, 5로 표기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일본에서는 36부터 시작하여 짝수 단위로 사이즈가 커진다.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 진단법`이 화제다.

일반 인구 중 강박장애(Obsessive-Compulsive Disorder)로 진단되는 경우는 2~3%로 비교적 흔한 병이다.

발병시기는 사춘기에서 성인 초기이며 남녀의 비는 비슷하다.

특히 주요우울증이나 사회공포증 등의 병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강박장애 환자의 친척 중 약 10%가 강박장애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되고, 약 5~10%는 강박장애라고 할 순 없지만 아주 경한 정도의 강박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된다.

하디낭 유전적인 경향이 있다고 해서 모두 질병으로 발병되는 것은 아니다.

강박장애 자체가 유전된다기 보다는 강박장애를 보일 소질이 유전되는 것으로 비록 자녀가 강박장애의 소질을 지녔다 하더라도 양육, 교육 및 환경의 영향에 따라 강박장애를 일으키지 않을 수도 있다.

아직까지 정확한 강박장애의 원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강박장애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저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박장애의 나쁜 예후의 조건은 강박 행위가 심할 때, 소아시절에 발병했을 때 강박행위가 괴이할 때, 그리고 입원해야 할 정도일 때, 우울증이 동반될 때, 망상적 믿음이 있을 때 등이다.

좋은 예후는 강박사고가 주로일 때, 병전 사회, 직업적 적응이 좋았을 때, 유발인자가 있을 때, 증상이 삽화적일 때다.

설 음식 칼로리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설 음식 칼로리`,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이 화제다.

포털 사이트에 따르면 설 음식 칼로리 대표 음식 떡국은 1인분 기준으로 463㎉이다. 만둣국은 480㎉.

또 맛있는 산적은 653㎉, 조기찜 515㎉, 식혜는 250㎉로 알려졌다.

나물류는 도라지나물 197㎉, 시금치나물 60㎉, 고사리나물 59㎉ 순이다. 설 음식 칼로리.

모두 건강한 음식이지만, 과식은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말린 나물은 양념할 때 소금이나 간장 등 많이 넣는데 다시마 육수를 활용하면 저염식으로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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