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취업하려면 구두 이렇게 신어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02 16:45  

금강제화 `취업하려면 구두 이렇게 신어라`

금강제화는 취업 준비생들이 면접관에게 유능하고 감각적인 인재로 보이기 위해 본인의 시선이 머무는 슈트, 셔츠, 넥타이 등에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정작 구두 선택은 소홀히 해 스타일 전체의 균형을 깨고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며 직종에 맞는 구두 선택법을 내놓았다.

짧은 면접 시간 동안 자신을 어필하면서 단정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줄 수 있는 구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면접 코디의 정석 : 네이비 슈트 +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
평소 코디에 자신이 없고 슈트와 구두가 익숙하지 않다면 네이비 슈트, 화이트 셔츠, 패턴 넥타이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신는 것이 좋다. 신입사원으로서의 단정함과 도전정신이 가장 잘 표현되는 조합이다.

<리갈 MMT0029 KR11>

금융권 : 블랙 슈트 +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
금융권에 지원한다면 블랙 슈트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가 제격이다. 엄격함과 신뢰감을 표현할 수 있는 조합으로 타이나 양말, 커프스링크 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면 동시에 세련미도 풍길 수 있다. 단, 화려한 컬러의 포인트보다는 모노톤을 유지하면서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포인트가 없다면 자칫 신입사원 답지 않게 단조롭고 딱딱한 인상을 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리갈 MMT0033 KR11>
공기관, 교사 : 블랙 슈트 + 블랙 플레인 토 구두
공기관, 교사 직군에 지원할 때에는 블랙 슈트와 블랙 플레인 토 구두를 선택하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플레인토 구두는 깨끗하게 닦여 있을 때 빛을 발하는 만큼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우에 따라 광택감의 차이를 활용해 노멀하게 표현하거나 캐쥬얼하게 어필할 수도 있다. 단, 창의력을 요하는 직군에 도전한다면 지루해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리갈 MMX4614 KC11>

전문직 : 블랙 슈트 + 블랙 윙팁 구두
법무나 회계 등과 같은 전문분야에 지원할 경우에는 세련미가 느껴지는 블랙 슈트에 블랙 윙팁 구두를 조합하면 도회적인 인상을 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안경, 시계 등으로 포인트를 줘 무게감을 살짝 덜어낸다면 훨씬 전문가다운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 단, 소품에서 젊은 느낌이 묻어나지 않으면 자칫 나이에 맞지 않는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리갈 MMT0001 FC12>

마케팅, 홍보 : 네이비 슈트 +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
창의성이나 활동성을 요구하는 마케팅, 홍보 직군에 지원할 경우에는 네이비 슈트에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코디해 보는 것도 좋다. 표현 방식에 따라 무거운 느낌을 덜어내고 스포티하게 보일 수 있다. 단, 보수적인 회사의 관리직에 도전한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리갈 MMT0033 KR31>

금강제화 강주원 디자인실장은 “면접에서 잘 갖춘 구두는 준비성 있는 자세를 어필할 뿐 아니라 비슷한 의상을 입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감각과 센스를 드러내주는 중요한 아이템이다”며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 뿐 아니라 직종별로 어울리는 구두가 있는 만큼 제대로 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