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캠퍼스 여신’을 꿈꾼다면? 헤어와 메이크업부터 체크해!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03 12:58  

3월, ‘캠퍼스 여신’을 꿈꾼다면? 헤어와 메이크업부터 체크해!

어느덧 개강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제 곧 15학번 새내기부터 헌내기까지 새 학기에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며 외모 꾸미기에 열을 올린다. 이에 올 봄, 캠퍼스 여신이 될 수 있는 헤어와 메이크업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다.



▲ 풋풋함의 대명사 단발머리VS청순함의 대명사 긴 생머리, 당신의 선택은?

대학생의 가장 큰 무기는 풋풋함이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조숙하고 성숙해 보이는 스타일은 어색할 뿐만 아니라 촌스러워 보여 역효과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 이런 이들은 여대생만이 풍기는 풋풋한 매력을 한층 끌어올려 줄 내추럴한 단발 볼륨펌을 하면 좋다.

최근 방영 중인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배우 현빈을 한결같이 짝사랑하는 그룹 걸스데이 멤버 혜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혜리는 귀밑 정도의 짧은 기장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상큼 발랄한 대학생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혹은 MBC 드라마 ‘킬미힐미’의 배우 황정음의 시스루뱅 단발웨이브도 괜찮다. 내추럴한 웨이브를 풍성하게 연출하면 발랄한 여대생 느낌을 강조할 수 있고, 머리 끝 부분만 안쪽으로 둥글게 말아주면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어울리는 청순한 단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긴 머리를 쓸어 올리는 청순한 여대생은 모든 남자의 로망이다. 물결처럼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내추럴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하는 것은 물론이고, 동시에 사랑스러운 이미지도 연출할 수 있다.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배우 한지민은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에 브라운 톤의 헤어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청순함에 성숙미를 가미한 여대생 헤어스타일이 될 수 있다. 매 작품마다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유행시킨 김아중은 SBS 드라마 ‘펀치’에서 씨(C)컬과 에스(S)컬을 교차하는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청순하면서도 이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청담동 뷰티숍 바이라(VAIRA) 은희 디자이너는 “긴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때는 무엇보다 머릿 결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헤어 팩으로 영양을 주고 머리를 다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에센스를 발라 주는 것이 좋다”고 홈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바쁜 아침 시간에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노하우로는 “커트스타일에 맞는 펌을 하고 계절과 피부톤에 맞춰 컬러를 체인지하여 분위기 변신을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정돈된 머리를 아침 샴푸 후 바짝 말려, 윤기 나는 트리트먼트를 발라 가볍게 스타일링 해주면 된다”고 전했다.

▲ 풋풋하고 청순한 대학생 메이크업의 기본은? 윤기나고 맑은 피부에 포인트 주기

새내기든 헌내기든 메이크업은 내추럴하게 하는 것이 좋다. 과하게 짙은 메이크업은 나이에 어울리지 않아 어색하고 20대 초반의 풋풋함을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 피부는 무엇보다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기본이다. 그래야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되고, 민낯 같은 자연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얼굴에 있는 잡티와 트러블 자국을 모두 가리겠다는 생각보다는 자신이 가진 피부 결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것이 좋다. 여기에 핑크 블러셔와 립으로 포인트를 주면 내추럴하면서 러블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대학생의 풋풋함과 청순함을 살려줄 메이크업 제품을 알아봤다.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 연출하기

먼저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황후연코스메틱의 시크릿 5 멀티오일은 피부에 오일막을 형성해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면서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멀티오일이다. 비타민 A와 E, 5가지 100% 식물추출오일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함을 막아준다. 오일만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스킨케어 혹은 메이크업 제품에 사용하면 된다.

다음으로 할 것은 안티에이징의 기본인 자외선 차단이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GN-쉴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12시간 보호하고,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완벽하게 해준다.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아 20대부터 50대까지 꾸준하게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스킨케어가 끝났다면 피부결을 살린 베이스메이크업을 할 차례다. 화장을 처음 시작한 신입생이라면 두꺼운 파운데이션보다는 본연의 피부 결을 살려주면서 얼굴빛을 밝혀주는 CC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헤라의 CC크림은 쫀쫀한 크림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들어 매끄러운 피부 결을 표현한다.

유분이 많은 편이라면 파우더를 소량 사용해 유분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크리스찬디올의 디올 스킨누드 컴팩트 파우더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화사함을 선사하는 콤팩트 파우더다. 퍼프 양면을 사용할 수 있어 커버력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우선 라텍스스폰지 면을 사용하여 피부를 누르듯 밀착시켜주고 벨벳 면으로 가볍게 터치하여 마무리해주면 된다.



-이목구비 뚜렷하게 만들기

다음으로 이목구비를 한결 뚜렷하게 만들어줄 차례다. 메이크업을 이제 막 시작한 대학생이라면 섀딩을 해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만드는 것 보단 아이브로우키트와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매를 뚜렷하게 하는 것이 좋다.

아이브로우의 핵심은 깨끗한 모양을 만드는 것이다. 아이브로우 주변의 잔털을 정리하고, 모양에 따라 컬러를 메워주면 된다. 메이크업포에버의 아쿠아브로우 키트는 휘발성 실리콘 오일, 플라스틱 폴리머 성분이 눈썹에 제품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고른 마무리 감과 워터프루프 효과를 준다. 사선 브러시로 제품을 소량 발라 눈썹이 빈약한 부분을 채우듯이 발라주고 눈썹 브러시로 눈썹 위의 색감을 조절하면 된다.

메이크업 초보자라면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 택할 수 있는 방법이 마스카라를 바르는 것. 마스카라는 피부 톤보다 짙은 블랙컬러보다는 브라운 컬러를 택해야 이미지가 한결 부드러워 질 수 있다. 먼저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바짝 올려준 후에 지베르니의 스윗 위시 센스티비 래쉬 컬러링 마스카라를 바른다. 내추럴한 브라운 컬러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3mm 초슬림 트라이앵글 브러시가 세심하게 씨(C)컬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핑크와 코럴컬러로 생기 불어넣고, 깨끗하게 마무리

이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을 차례다. 핑크나 코럴컬러 블러셔와 립을 이용하면 인상을 한결 환하게 만들 수 있다. 샤넬의 주 꽁뜨라스뜨 파우더 블러셔는 파우더리한 텍스처로 사용하는 양에 따라 세련되거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얼굴을 입체적으로 강조한다.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립은 피지선이 적어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립밤을 발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리아주의 립밤은 감초산 추출물, 달맞이꽃 종자유 등의 천연 식물원료가 배합되어 24시간 촉촉함과 동시에 탄력을 공급한다. 매끄러운 질감으로 바르는 즉시 흡수되어 묻어나지 않고 스틱형이라 휴대가 간편하고 보습력이 뛰어나다.

감각적인 컬러로 유명한 문샷의 컬러 문워크 크림 페인트는 지난해 톡톡 튀는 연기로 사랑 받은 모델 이성경의 잇 아이템으로 알려져 유명해진 제품이다. 분홍빛이 도는 베이비코럴 색상으로 볼과 입술에 사용하여 귀여운 느낌을 표현하면 된다.

아무리 피부가 좋은 대학생이라도 클렌징에 소홀하면 안 된다. 클렌징이야 말로 피부 관리의 기본이기 때문. 닥터자르트의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워터 적당량을 전용 코튼에 충분히 덜어내어 피부 결에 따라 얼굴 전체 및 눈 주위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닦아내면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봄처럼 미세먼지가 많아졌을 땐 이중세안을 하는 것도 괜찮다. 클렌징 워터로 1차 세안해 피부의 노폐물을 정리해주고 필요에 따라 2차 세안을 해 마무리하면 된다.

바이라(VAIRA) 민지 디자이너는 캠퍼스여신이 되기 위한 메이크업 팁으로 “피부 톤을 반 톤 정도 밝게 해주되 촉촉하고 얇게 발라 내추럴한 베이스를 연출해주면 좋다. 은은한 펄이 들어간 핑크 톤의 코랄과 브라운컬러 섀도로 눈에 화사함과 음영을 준 후 글로시한 틴트로 입술을 촉촉하게 마무리 해주면 좋다”고 전했다.(사진=(주)황후연코스메틱, 랑콤, 헤라, 크리스찬디올, 메이크업포에버, 지베르니, 유리아주, 문샷, 닥터자르트, SBS, MBC)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