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핫토픽 리뷰]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입력 2015-03-05 11:43  

[WOW 핫토픽 리뷰]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WOW 핫토픽 리뷰]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기성용 6호골

스완지시티 기성용이 올시즌 6호골 기록했다.

기성용은 5일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에서 0-1로 뒤진 전반 19분 동점골을 터트렸다.

슈팅 각이 좁았지만 기성용은 토트넘의 골키퍼 로리스의 다리 사이로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 득점에 성공했다.

이로써 기성용은 박지성을 넘어 한국인 한시즌 EPL 최다골 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기성용의 6호골 소식에 영국 매체도 극찬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몰은 "테일러의 패스를 받은 기성용이 거의 불가능한 각도에서 로리스 다리 사이로 알까기 굴욕을 선사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리퍼트 美대사


리퍼트 美대사가 피습을 당한 가운데 용의자는 우리마당 김기종 대표로 드러났다.


5일 오전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는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가 주최한 `한반도 평화와 통일, 그리고 한·미 관계 발전방향` 강연회에 참석해 강연을 준비하던 도중 피습을 당했다.


이날 괴한은 리퍼트 대사의 오른쪽 얼굴과 오른쪽 손목을 공격했다. 리퍼트 대사는 다량의 피를 흘렸고 현재 강북삼성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는 중이다.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 김기종 씨를 검거했으며 현재 조사 중이다.


이번 리퍼트 대사 피습의 용의자는 `우리마당통일문화연구소(우리마당)` 소장 김기종(55)씨로 알려졌다. 더욱이 김 씨는 지난 2010년 7월 주한 일본대사에게 콘크리트 조각을 던져 형사처벌된 전력이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오늘 정월대보름

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마카다미아가 인기 부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옥션은 4일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일까지 견과류 판매가 지난해 대보름 직전 일주일(2월 4∼10일)보다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호두·땅콩·잣·은행 등 부럼용 전통 견과류는 지난해 72%에서 올해 63%로 줄어들었다. 하지만 아몬드·마카다미아·캐슈넛·해바라기씨 등 외국산 ‘너츠 부럼’ 비중은 28%에서 37%로 올라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업체 측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견과류가 인기를 끌면서 대보름을 앞두고 아몬드와 마카다미아의 판매율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정월 대보름에는 복을 불러들이고 액을 막는 다양한 세시풍속이 있다. 이날 아침 부럼을 깨물면 한 해 동안 무사태평하고 부스럼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라디오스타 장도연

개그우먼 장도연이 과거 이용진을 짝사랑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4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는 ‘듣,보,실(듣도 보도 못했는데 실시간 검색어 1위)’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손종학, 김민수, 개그우먼 장도연, 그룹 에프엑스의 엠버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장도연은 “한번은 이용진과 아침까지 순댓국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아침이 됐으니 집에 가겠다’ 하고 갔다. 그런데 다음 날 ‘순댓국 또 먹자’는 문자가 왔다“며 “그래서 이용진에게 ‘순댓국 언제 먹을 거야’ 물어봤다. 그런데 답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만하면 되는데 계속 물어봤더니 나중에 ‘미안해’라는 문자가 왔다”며 ”주변인들이 날 안 좋아하는 거라는데 믿고 싶지 않아서 점집까지 갔다”라고 회상했다.


장도연은 또 “이국주와 한강에 가 돗자리를 펴놓고 술을 마시기도 했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미국 법무부가 전두환 일가의 재산 122만 달러(약 13억4000만원)를 몰수했다.


미국 연방검사들은 4일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뇌물 등으로 조성한 미국 내 재산 100만 달러 이상의 몰수에 동의했다고 전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부패 반란 및 반역 혐의로 사형선고를 받았다가 사면되면서 뇌물로 받은 돈 2억 달러 이상을 국가에 환불하도록 판결을 받았으나 자신은 돈이 없다고 말했다.


한 법무부 대변인은 이번에 합의된 몰수금은 캘리포니아 주 뉴포트비치에 전두환 가족이 사들인 주택과 펜실바니아 주에 이들이 투자한 돈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검사들은 이 돈이 한국 정부에 이관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고의 스마트폰


LG전자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5`에서 `LG G3`로 `최고의 스마트폰` 상을 수상했다.


또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와 `LG 워치 어베인`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9개 상을 받았다.


GSMA는 선정 사유에 대해 "LG G3는 170여개의 글로벌 파트너사에 공급됐고, LG전자의 휴대폰 매출을 2013년 대비 연간 16% 증가시키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세계 최초 쿼드HD 디스플레이, OIS 플러스를 탑재한 1300만 화소 카메라,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 하드웨어를 높이 평가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현지 기자간담회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글로벌 Top 3를 달성하겠다. 앞으로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폭행 혐의로 피소

‘애국돌’로 알려진 남자 아이돌 그룹 제스트의 10대 멤버가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다.

5일 오전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5인조 남성그룹 멤버 A씨가 20대 여성 B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여성 A씨는 지난해 11월 지인 모임에서 5살 연상인 B씨를 만났고, 이틀 뒤 다시 만나 자신의 집에 가게 됐는데 그 자리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게다가 A는 6일 뒤 자신의 행동을 사과하겠다고 피해 여성의 집으로 다시 찾아와 또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도 받고 있다. 피해 여성 B씨는 사건이 있고 나서 A씨의 아버지에게, 오히려 ‘합의해주지 않으면 명예훼손으로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협박 문자도 받았다’고 털어놨다”고 보도했다.

또 “B씨는 현재 극심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를 호소하며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면서 “A씨의 소속사 측은 성폭행 주장에 대해 B씨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면서 경찰 조사에서 밝히겠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드 지킬 나 현빈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현빈이 한지민에게 돌직구 고백을 날렸다.


4일 오후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는 하나(한지민 분)가 서진(현빈 분)을 위로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하나는 "이수현(성준 분)도 상무님한테 버려진 게 아니다. 아버지가 아들 구하러 안 오지 않았나. 아버지가 자기 아들한테 친구 데리고 오라고 한 것이지 않나. 돈 때문에"라며 "아버지라는 존재는 태어나면서부터 그 세상 자체인데 그 세상을 저버리지 않았나. 아버지라는 사람들이 그 어린 애들한테"라고 말했다.


이에 서진은 "아마 하나씨가 살아온 세상엔 우리 아버지와는 다른 아버지가 있었을 거다. 그래서 이런 사람으로 자랐겠지"라며 "다행이다. 이제라도 당신 같은 사람 만나서. 그러니까 이제라도 내 세상이 되어줘"라고 고백했다.


특히 서진은 "지켜주고 싶다고 했다면서, 우리 둘 다. 로빈은 못 받아들이겠다고 했지만 난 감격해서 조금 울 뻔 했어"라며 "내가 요새 여러모로 이상한 증세가 있긴 하다. 눈물도 나고 웃기도 하고. 그동안은 마음이 하고 싶은 걸 안 했는데 당신과는 마음이 하고 싶은 일을 같이 하고 싶어"라고 솔직한 자신의 마음을 털어놨다.






◆삼성 브랜드 가치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세계 2위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를 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증가한 817억1600만달러로 집계됐다.

1위는 애플이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83억300만달러로 삼성의 브랜드 가치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애플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이기도 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236억2300만달러 올랐다.

애플과 삼성에 이어 이어 구글(766억8300만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6000만달러), 버라이존(598억4300만달러) 순으로 상위 5위권을 형성했다.
6∼10위는 AT&T(588억2000만달러), 아마존(561억2400만달러), GE(480억1900만달러), 차이나모바일(479억1600만달러), 월마트(467억3700만달러)였다.




◆세월호 유가족


세월호 유가족들이 폭행 사건에 또 연루됐다.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지난4 일 말다툼 끝에 호프집 주인을 폭행한 혐의로 전모씨 부부 등 세월호 유족 4명을 연행했다.


전씨 등은 이날 오전 0시 11분께 안산시 단원구의 한 호프집에서 술을 마시다가 주인 김모씨·손님 길모씨 등 2명과 몸싸움을 벌이고 싸움을 말리는 과정에서 김씨를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뒤늦게 전씨 등의 술자리에 합류한 임 모씨가 과음한 부인을 보고 전씨에게 "왜 이렇게 술을 많이 마시게 했느냐”며 따지다가 주인 김씨가 "싸우려면 밖에 나가 싸워라”라고 말해 시비가 붙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전씨 등 세월호 유족들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5일 오전 김씨와 길씨를 불러 조사한 뒤 형사입건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세월호 가족대책위원회 간부인 전씨는 "술에 취해서 우발적으로 저지른 일”이라고 말했다.



[WOW 핫토픽 리뷰]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장도연 사진=맥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