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 근황, 복귀 시기는? 유립테루스 특징, 호두의 효능, 편평사마귀 유행,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입력 2015-03-06 00:55   수정 2015-03-06 01:10

▲노홍철 근황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인터넷 관심뉴스

무한도전 노홍철 근황 화제

무한도전 노홍철 근황 화제, 복귀 시기는?

MBC 리얼 버라이어티 `무한도전`과 `나 혼자 산다`등에서 활약한 방송인 노홍철(35) 근황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게시판에서는 `노홍철 스페인 근황`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 왔다.

사진의 게시자는 "지인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 중 노홍철 만났다"라고 설명했다.

공개된 사진 속 노홍철은 턱수염을 기른 상태였다. 하늘색 재킷에 트레이닝복 차림을 하고 있다.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반갑다. 여전히 잘생겼다. 이국적이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노홍철은 지난해 무한도전, 나혼자 산다, 무한도전 등 출연하는 모든 프로그램서 하차한 상태다.

무한도전은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 5인 체제로 방송 중이다. 나혼자 산다도 김용건, 김광규, 전현무, 파비앙, 육중완, 강남, 이태곤 체제로 꾸려 나가고 있다.

한편, 노홍철 근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노홍철 근황, 노홍철 복귀 언제쯤?" "언젠가 노홍철 복귀 했으면 좋겠다" "노홍철 복귀 시기 궁금해" "노홍철 복귀 언제쯤?, 예능에서 보고 싶다" "노홍철 복귀 기다려진다" "노홍철 복귀 시기 진짜 궁금하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빌 게이츠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2일(현지시각) `2015 세계 부호` 명단을 발표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의 자산은 무려 792억 달러(약 87조 2천200억 원)로 평가받았다. 빌게이츠는 지난해 MS 주식 15억 달러 정도를 자신이 만든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에 기부하고도 세계 최고 갑부를 지켰다.

2년 연속 세계 최고 부자에 오른 빌게이츠는 지난 21년 동안 15번이나 세계 1위에 오른 바 있다.

`2015 세계 부호 명단`에는 멕시코의 통신재벌 카를로스 슬림이 지난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투자 귀재인 워렌 버핏(버크셔 해서웨이)가 3위로 뒤를 이었다.

한편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왕족인 `셰이크 만수르`는 순위에 오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녀시대 윤아 졸업사진 화제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윤아의 졸업앨범 사진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올해 동국대 졸업앨범에 실린 윤아`라는 글과 함께 윤아의 졸업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윤아는 학사모를 쓰고 단아한 미소를 짓고 있다. 수수한 모습임에도 빛나는 미모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윤아는 지난달 24일 서울 필동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봄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졸업식을 치렀다.

펠리오 다이어트 화제

`펠리오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굶지 않고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 감량하는 방법이다.

‘펠리오’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구석기 시대)의 약자다. 조상들이 먹던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뜻이다.

미국의 로렌 코데인 박사가 처음으로 펠리오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로렌 코데인 박사는 지난 2011년 12월 펠리오 다이어트에 관한 책 ‘Paleo diet’를 출간했다. 한국에서는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제목으로 번역됐다.

코데인 박사는 “1만 년 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 구석기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데인 박사는 가축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가축의 고기, 생선, 채소를 적극 권장했다. 또 탄수화물에 대해서도 하루 최소 300g은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계적인 펠리오 식단과 함께 최소한의 운동도 요구된다. 일주일 2~3회 근력 운동, 1회 100m 전력 달리기 정도면 충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중조절 뱃살 편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뱃살 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년 중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은 겨울이다. 활동량이 줄어 들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높다.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는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2. 간식 시간을 갖자.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3.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다.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로 몸을 건강하게 가꾸자.

5.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6.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마켓을 가자.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권한다.

10.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다.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5가지

최근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Redbook)은 복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뱃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발표했다.

뱃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는 아보카도, 후추, 사과, 아몬드, 각종 베리류 등이다. 특히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은 항산화제와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유립테루스 특징

유립테루스 특징 유립테루스 특징

유립테루스 특징 유립테루스 특징

`유립테루스 특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립테루스는 미국에서 발견된 바다 전갈 화석이다.

유립테루스는 생김새가 특이하다. 몸이 납작하고 두 눈은 화난 듯 하다.

좌우에 집게발들이 달려 있다. 유립테루스의 몸길이는 최대 130cm까지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몸통은 두 부분으로 구분돼 각자 하는 역할이 따로 있다.

특히 꼬리 부분에 날카로운 침을 보유하고 있다.

유립테루스는 깊지 않은 바다에서 생활하며 주식은 정확히 밝혀진 바 없다.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식품영양학과의 로저 클레멘스 교수는 "호두 28g에는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ALA)이 2.5g 들어 있어 알츠하이머병(노인성 치매)의 원인 물질인 베타 아밀로이드가 뇌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고 밝혔다.

호두의 효능은 또 있다.

겨울에 호두를 섭취할 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몸을 따뜻하게 한다. 에너지원인 비타민 B가 다량 함유 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미국식품의약국(FDA)는 "호두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매일 42.5g씩 섭취하면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한 바 있다.

한편, 호두는 열량이 높아 하루에 8알(권장량)이 적당하다고 한다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편평사마귀 유행` 소식이 전해졌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최근 편평사마귀가 젋은 여성을 중심으로 급속히 번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평사마귀란, 말 그대로 편평한 사마귀다. 피부에 붉은 물집 형태가 생기며 절대 손으로 만져서는 안 된다고 한다.

몸에 이상한 물집이 생겼다면 방치하지 말고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외규장각 의궤 추가 공개`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4일 "지난달 27일부터 외규장각 의궤 홈페이지를 통해 외규장각 의궤 100책 3만 8천여 면을 추가 공개했다"고 전했다.

올해 공개된 외규장각 의궤는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국가DB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외규장각 의궤 종합DB 구축` 2차년도 사업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