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중소형 미분양아파트,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 인기절정 왜?

입력 2015-03-07 15:00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두 달 연속 사상 최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전세난을 견디다 못한 세입자들이 저금리 주택담보 대출 등을 활용해 집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돌아 서고 있다.



특히, 강남권의 경우 재건축 이주수요로 인한 전세매물의 ‘씨’가 마르자 이참에 집을 사려는 움직임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강동구의 경우 순차적으로 올해부터 1만여 가구 규모의 재건축이 가시화되자 투자 기대감이 높아진 것도 거래량이 증가한 이유다.



지금 서울지역 미분양 단지 중 가장 뜨거운 지역이 강동구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단지다. 이른바 강남4구 중 신규 분양가가 가장 저렴하고 초기 투자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어서다. 이 단지는 강동구 최대 규모 3,658세대의 매머드급 역세권 아파트로 시공능력평가 1,2위 건설사인 삼성물산현대건설의 공동사업인데다 2009년 이후 5년 만에 고덕동에서 나오는 첫 재건축아파트라는 점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하 3층 ~ 지상 최고 35층, 51개동, 3,658가구의 규모로 연 면적만 63빌딩(16만 6100㎡) 4배가 넘는 68만 8500㎡이며 현 강동구 아파트 단지 중 최대 규모다. 이는 삼성과 현대라는 높은 브랜드 가치와 맞물려 일대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랜드마크로 성장 한다는 것이 업계의 한 목소리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는 전용면적 기준 59~192㎡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84~192㎡ 1114가구가 일반분양 중에 있다. 중소형 비율이 전체 가구의 68%를 차지하며 현재 주력평형인 전용 84㎡형이 분양마감 단계에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를 이용해 잠실과 강남, 서울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쉬운데다 강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서울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선이 완공되면 고덕역은 환승역이 되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환경은 강동구내에서 전통적인 학군 선호지역에 속해 학부모들의 관심 또한 높다. 단지 가까이에 명덕초교, 묘곡초교, 명일중, 광문고 등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배재고, 명일여고, 한영외고도 가깝다. 또 주변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고 학원가도 잘 형성되어 있는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 되어있다. 편의시설로는 반경 1㎞ 내 이마트 명일점, 고덕산림욕장, 강동 경희대학병원 등이 있고,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강동아트센터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 아파트는 고덕지구 재건축 아파트 단지 중에 사업속도가 가장 빠르고 4월 분양가 상한제의 실질적인 폐지를 앞두고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은 아파트라는 이유로 실수요자나 투자자들까지 대거 몰려 들고 있다.



현재 특별분양 조건으로 잔여세대에 한해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해주고,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지원을 해주고 있다. 최근 관망하던 수요층이 몰리면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모델하우스는 원활한 관람, 상담, 동·호수 지정 계약을 위해 담당직원을 통해 사전예약 방문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문의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과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방문 및 분양문의 1688-8137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