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탄벌 대우산업개발 이안아파트' 단, 7개월 만에 조합설립요건 갖춰

입력 2015-03-09 11:00   수정 2015-03-24 09:57

- 총 881세대 대단지 구성으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 높아

단, 7개월 만에 지역조합주택아파트의 설립인가 요건을 갖추고 인가 접수를 한 현장이 있어 화제다.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에 지역조합아파트 조합원을 모집 중인 `광주 탄벌 대우산업개발 이안아파트`가 7개월 만에 조합 설립자격을 갖추고 3월 6일자로 광주시에 조합설립 허가 접수를 마쳤다.



지역조합아파트의 성패를 가르는 결정적 요소는 50%에 이르는 조합원모집이라 할 수 있다. 광주 탄벌동 대우산업개발 이안아파트는 강남권을 30분대에 도달 가능한 탁월한 대중교통여건과 편리한 생활여건 등 우수한 장점으로 7개월이라는 단기간에 1,2차 조합원 모집을 완료하고 조합설립 허가 요건을 갖추게 된 것이다.


지역조합아파트는 무주택자들이 조합을 구성해 토지를 구입하는 등 시행을 직접 맡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재건축이나 재개발사업의 경우 보통 6~7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반면 지역주택조합은 단기간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때문에 시행사 이윤, 마케팅 비용, 토지 금융비 등이 많이 들지 않아 분양가격이 다른 일반 아파트보다 통상 20~30% 저렴한 수준으로 형성된다. 또한 재개발, 재건축에 비해 사업기간이 훨씬 짧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데다 사업승인 뒤 전매제한이 없어 내 집 마련 외에 재테크 수단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조합원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주택조합설립 인가 신청일로부터 해당 조합주택의 입주가능일까지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여야 하며, 조합설립 인가신청일 기준 서울, 경기, 인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가능하다.



광주 탄벌동 대우산업개발 이안아파트는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장지IC를 통해 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2015년 개통예정인 성남~여주 복선전철노선의 삼동역과 광주역 더블역세권이 바로 인접거리에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2정거장,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총 6정거장만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광주~원주간 민자고속도로 2016년 개통예정,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2017년 완공예정이며, 강남, 위례, 성남, 광주시청 도시철도가 2020년 완공예정이기 때문에 분당까지 10분대,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광주시청, 광주경찰서, 광주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근접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이마트, 경안근린공원, 경안동 주민센터 등과 가까워 생활환경 또한 우수하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벌원초교, 탄벌중학교, 광주중학교, 경안초, 서울장신대학교, 광주초교, 광주시립도서관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고품격 스포츠센터, 소중한 자녀를 위한 어린이 집, 이웃과의 소통과 품격 있는 삶을 위한 브런치 카페, 어르신을 위한 품격 있는 실버하우스, 휴식과 자녀 CARE를 함께 할 수 있는 맘스 존 등이 설치된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한 점과 단지 내 중앙공원, 친환경 자전거 인프라구축, 입주민을 위한 유기농 웰빙텃밭을 계획중인 점도 눈길을 끈다. 더불어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첨단보안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광주 탄벌 대우산업개발 이안아파트는 59㎡(구 25평형) 단일 소형 평형으로 총 881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로 5가지의 타입 중 취향에 따라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아시아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청약통장 없이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 계약이 가능해 로얄층을 기대 할 수도 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경찰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031-8017-681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