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드라마 `여왕의 꽃` 포스터 공개 `김성령-이성경` 母女 변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09 13:25  

MBC 새 드라마 `여왕의 꽃` 포스터 공개 `김성령-이성경` 母女 변신

MBC 새 드라마 `여왕의 꽃`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9일 `여왕의 꽃` 제작진 측은 `여왕의 꽃`의 4종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모두 4종류로 한 컷의 비주얼 이미지에 `여왕의 꽃`이 전해주고자 하는 다양한 메시지가 함축돼 있다.

먼저 김성령과 이성경 모녀를 담은 포스터 1,2는 마치 그리스 신화 속 여신들의 강림과 같은 아름다움에 숨이 멎는다. 레나(김성령)의 애절한 표정은 `내 생애 단 한 번 행복할 수 있다면`이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간절한 욕망을 드러낸다. 그러면서도 딸 이솔(이성경)을 끌어안고 있는 모습은 엄마로서의 본능과 결코 끈을 놓을 수 없는 운명을 표현한다.

특히 김성령은 타이틀 롤답게 운명적인 만남이지만 운명을 거스른 비정한 엄마의 복합적인 감정을 다양한 표정과 포즈로 소화해냈다. 이성경 역시, 내면의 심리를 얼굴과 몸짓에 고스란히 드러냈다. 애절하면서도 강렬함을 뿜어낸다. 백색과 노란색의 대비되는 색채로, 또한 엇갈린 포즈로 서로 지향하는 바가 다름을 암시하는 데 이는 모녀 관계이면서도 두 여자의 라이벌 관계를 설정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이 누워 있는 공간은 포스터 촬영을 위해 제작된 수조 세트다. 수조에 우유를 풀어, 구름같은 몽환적인 느낌을 표현했다. 김성령과 이성경의 환히 웃는 모습과 달리 포스터 촬영 시에는 남모르는 고통이 동반됐다. 물을 채워놓은 수조 위에 몸을 완전 담그고, 머리는 반만 수면위로 떠있게 하는 포즈로 2시간 가까이 촬영을 진행했던 것. 그럼에도 김성령과 이성경은 흐트러짐 없이 촬영에 임하며 프로다운 면모를 드러내 촬영이 끝난 뒤 제작진들의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포스터3은 김성령, 이종혁, 이성경, 윤박의 4인 컷으로 물위에서 피는 빅토리아 연꽃에서 착안, 물을 전체를 관통하는 아이덴티티로 삼고자 수중촬영을 진행했다. 레나(김성령), 민준(이종혁), 이솔(이성경), 재준(윤박)은 수면 위로 올라가고 싶은 욕망들을 갖고 있으나 실제로 올라갈 수 없는 상황들을 담았다. 또한 이들의 내면에는 외로움과 간절함이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마지막 포스터는 김성령, 이종혁, 이성경, 윤박, 김미숙, 장용, 조형기, 송옥숙, 이형철, 장영남, 고우리, 강태오 등 주요인물들이 포함된 12인 단체 샷이다. 왼쪽에 있는 인물들은 무채색으로 설정,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레나(김성령)의 치맛자락으로 엮여있는 모습을 표현하였고, 그와 동떨어져 오른쪽 주인공들은 컬러감을 살려 양쪽의 색채대비와 인물 캐릭터들을 표현하였다. 각자 다르게 살아가지만 결국 하나로 연결돼 있는 다양한 인간군상들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다.

포스터 기획자이자 `여왕의 꽃` 조연출 박승우는 "초반 여왕의 꽃 시놉을 보면서 `인어공주`를 떠올렸었다. 드라마 주인공들이 욕망하고 갈구하는 성공, 사랑, 행복이 어쩌면 물 밖에 나온 인어공주의 인생과 비슷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그러한 느낌을 포스터에 담았다"며 "무언가 욕망하고 갈구하는 수면 아래의 주인공들이 언젠가 그토록 닿고 싶어하는 수면 위의 삶이 포스터에 내재돼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왕의 꽃`은 어렸을 때 보호받지 못하고, 커서는 사랑에 배신당한 까닭에 사람을 믿지 못하고 남을 짓밟으면서라도 성공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믿는 한 여자가 그녀가 버린 딸과 재회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강렬한 일들을 담은 휴먼 멜로드라마로 14일 첫 방송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여왕의 꽃` 포스터 느낌있네" "`여왕의 꽃` 재미있겠다" "`여왕의 꽃` 오 다음주에 봐야겠네~" "`여왕의 꽃` 완전 기대중"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MBC)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