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몰리는 마곡지구 상가 분양 ‘흥행돌풍’ 예고

입력 2015-03-10 09:42  

- 기존 주거수요에 비즈니스 수요까지…풍부한 인구유입으로 입지적 메리트 높아 관심 집중
- 오는 4월 마곡지구 황금입지에 공급예정인 ‘마곡나루역 보타닉 비즈타워’ 상업시설 주목



기업이 들어서며 개발이 척척 진행되고 있는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지구인 마곡지구가 부동산 투자의 핵심권역으로 관심을 얻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교통망 확충 등 각종 개발호재에 인구유입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어서다.

비즈니스 수요 한 몫…마곡지구 상권 활성화

최근 초저금리 기조 장기화에 부동산 활성화 정책까지 맞물리며 마곡지구 상가에 투자자들이 모여들고 있다. 55여 개의 기업이 입주를 확정하면서 유동인구 30만명, 상주인구 16만5,000명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률이 최고치에 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일고 있는 것. 광고 효과를 노리는 브랜드들의 입점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돼 이미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웃돈)까지 얹어 거래가 이뤄지고 있고 월세와 권리금 또한 치솟고 있다는 것이 인근 중개업소들의 전언이다.

마곡지구는 지난해 10월 기공식을 진행한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대기업도 대거 입주가 확정돼 있다. 이밖에 롯데, 코오롱, 넥센타이어,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에스오일(S-OIL) 등의 대기업들도 줄줄이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가 완료되면 대기업 종사자 수만 약 4만여 명, 연간 고용유발 효과는 18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해외 진출과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교통망 또한 마곡지구의 상가를 투자 1순위로 꼽는 이유다. 마곡지구는 강남, 여의도로 통하는 9호선 신방화역, 마곡나루역양천향교역과 5호선 마곡역,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역(신설 예정) 등 총 6개 역이 있다. 근교에는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공항로가 연결돼 뛰어난 교통망이 확보된다. 또한 김포공항까지 2km, 인천공항까지 40km 등 주요 공항과 근거리에 위치한다.

IT기업이 몰리는 판교나 삼성이 들어선 수원, 기업 이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송도에 수요자가 몰린 사례로 볼 때 서울 서부권 대표 업무지구인 마곡은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길만한 요소를 충분히 갖췄다는 것이 전문가의 분석이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기존 주거수요와 기업수요까지 인구유입이 풍부한 마곡지구의 경우 미래가치가 높은데다 지하철 9호선 연장 등 교통망 확충으로 입지적으로 메리트가 크다"며 "풍부한 인구유입으로 상권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4월 마곡지구의 중심부인 마곡나루역과 바로 접한 ‘황금 입지’에 투자자들이 솔깃할 유망 상업시설이 분양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C3-4블록에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로 들어서는 ‘마곡나루역 보타닉 비즈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이 중 상가는 1~3층, 윗 층으로는 전용 30~35㎡의 오피스 총 240실이 들어선다.

케이트플래닝이 시행하고 코리아신탁이 자금관리를 담당하는 ‘마곡나루역 보타닉 비즈타워’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마곡지구 내 유일한 환승역인 마곡나루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역을 이용하는 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또한, 상가 동북쪽으로는 롯데컨소시엄, 넥센 타이어, 대우조선해양 등의 대기업들과 여의도공원 두배 규모의 보타닉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서남쪽으로는 여러 대단지 아파트와 오피스텔 단지들이 위치해 향후 보타닉 비즈타워 앞으로 상권의 중심이 형성될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다수의 비즈니스호텔이 들어설 예정으로 호텔 숙박고객도 상가이용이 가능하고 마곡지구 중앙광장과 특별계획구역에 인접하여 추가적인 상권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약 30만 명에 이르는 막대한 양의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3면 개방형 상가로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며, 동측면 보행자전용 조경공간과 2층에 바로 연결되는 옥외계단 설치로 2층 상가의 접근성을 높여 고객 유입을 확대했다. 또한, 병원 입점을 고려한 대형 엘리베이터와 자주식 주차시스템 설계, 넓은 공개공지 배치로 쇼핑 편의는 물론 개방감과 쾌적함을 높였다.

타 상가들과 차별화된 최적의 상가면적 설계로 소액투자가 가능하며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투자가치를 극대화하였다.

한편, ‘마곡나루역 보타닉 비즈타워’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657-4번지(부민서울병원 옆)에 위치한다. 문의번호 : 1644-077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