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탈모 예방법 체조, 복부비만 예방까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11 11:51   수정 2015-03-11 18:28

환절기 탈모 예방법 체조, 복부비만 예방까지...



환절기 탈모 예방법, 좋은 체조는?

환절기 탈모 예방법

환절기 탈모 예방법은 요즈음에 젊은이들 가운데서도 관심이 많다.

보통 사람의 경우 하루에 50개 가량 머리카락이 빠지지만 하루에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한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다. 한의학에서는 신장의 기능 저하를 주요 원인가운데 하나로 든다. 스트레스도 원인으로 지목된다. 다음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탈모예방에 좋은 체조는 목을 좌우로 천천히 돌려주는 간단한 준비동작부터 시작해 손가락에 힘을 주고 머리를 골고루 두드리고, 손가락을 세워 머리를 빗질하듯이 뒤로 쓸어넘기는 동작을 한다.

그 다음 두피 전체를 손가락으로 잡았다 놓았다 하면서 자극을 준다. 마지막으로 양발을 반대쪽 무릎 위에 올려놓고 손바닥으로 용천혈을 두드리며 마무리 하면 된다.

한편 봄철‘복부비만 체조’방법도 눈길을 모은다.

복부비만은 배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된 상태로, 한국인 허리둘레 기준으로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33.5인치) 이상인 경우에 해당된다.



복부비만 체조 순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바닥에 누워 무릎을 세운다.

2.양손은 머리 뒤에서 깍지를 낀다.

3.상체를 일으켜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맞닿도록 한다.

4.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5~7회 정도 한다.

5.윗몸일으키기 자세로 상체를 일으킨 채로 10초 가량 머무른다.

6.서서히 내려온 후 잠시 호흡을 가다 듬는다.

7.이 동작을 8~10회 반복한다.

8.바닥에 편안하게 눕는다.

9.두 다리와 팔을 45정도로 들어 올린다.

10.5~10초 머무른 후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11.이 동작을 8~10회 반복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