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금융사 브랜드 가치 1위 ‘삼성생명’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11 15:48   수정 2015-03-11 16:15

국내 금융사 브랜드 가치 1위 ‘삼성생명’

국내 금융회사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회사는 ‘삼성생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일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5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따르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중 최상위 5대 브랜드에 삼성생명(브랜드가치 3조1274억원)이 처음으로 포함됐습니다.

최상위 5대 브랜드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SKT, 삼성생명 등이며 이들 5개 기업의 브랜드가치만 76조3550억원으로 50대 브랜드 가치(125조1550억원)의 59%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생명을 포함해 5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금융회사는 모두 13곳으로 지난해에 비해 브랜드가치가 크게 상승한 곳은 9.4%의 성장률을 보이며 최상위 5대 브랜드에 진입한 삼성생명(5위)과 전년 대비 각각 13.8%, 15.6% 성장한 신한은행(11위)과 삼성카드(19위)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 카드사 중에서는 신한카드가 9위를 차지해 은행과 카드사를 통틀어 순위가 가장 높았고, 국민은행(10위)과 하나은행(13위), 삼성화재(14위), 현대카드(20위), 교보생명(21위), 한화생명(41위), 현대캐피탈(49위)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