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엄마가 함께 공부하는 '홈스쿨링'

입력 2015-03-13 12:17   수정 2015-03-13 12:17



최근 엄마표 자녀 교육 ‘홈스쿨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홈스쿨링은 집에서 부모가 직접 자녀를 교육하며 아이의 숨은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익숙한 환경에서 부모와의 교감을 통해 이뤄지는 교육은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 및 애착형성, 창의성 발달 등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많은 부모들이 막상 홈스쿨링을 시작하려고 하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가르쳐야 할지 막막함을 느낀다. 이럴 땐 시중에 나와있는 교육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교육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학습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기획 의도와 사용 방법을 설명해주는 가이드북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아이의 성향과 학습 정도, 반응을 보고 학습 계획을 조절해주어야 하며 아이가 흥미와 관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히 칭찬하고 격려해주는 태도도 중요하다. 그렇다면 손쉽고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 가이드를 제시하는 홈스쿨링 콘텐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의 `잉글리C`는 3~10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엄마표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매월 새로운 교재를 배달해 아이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재를 월별로 구매할 수 있어 가격 부담이 적다. 무엇보다 잉글리C는 엄마를 위한 전문가 코칭 프로그램 `스마트 코칭 시스템`을 도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전문 강사의 교재 활용법 동영상으로 티칭 노하우를 전수받고 원어민 스토리텔링 영상 DVD, 영어 교육을 위한 칼럼 등을 제공해 프로그램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하고 영어에 자신이 없는 엄마도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다.

매달 1개월 분의 교재와 교구(스토리북 2권, 워크북 2권, CD 1장, DVD 1장, 활동자료)가 집으로 배송되어 배달 일자에 맞춰 월 진도를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3월 한 달 동안 잉글리C 홈페이지(www.englic.co.kr)에서 12개월 이상 구독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트랄랄라 모음 DVD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규리앤프렌즈 CD플레이어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