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2주간 직접 체험해보니...`놀라운 결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16 15:54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2주간 직접 체험해보니...`놀라운 결과`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2주간 직접 체험해보니...`놀라운 결과`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JTBC ‘이영돈PD가 간다’에서는 미국 전역에서 4년 만에 50% 이상의 점유율을기록한 그릭요거트가 소개됐다.

이날 이영돈PD는 170g의 그릭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 후신체검사를 실시했다. 실험결과 혈당은 97에서 88로 줄었고,간수치는 26에서 22,콜레스테롤은 192에서 206으로 증가했다.

이영돈PD는 “몸이 튼튼한 편이라 콜레스테롤이나 간수치가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러나 측정 기간동안 계속되는 밤샘 촬영과 무리한 그리스 강행군 출장 등 몸이 지쳐 있는 상태였지만 그릭요거트 때문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장 속유산균의 상태가 달랐다. 시식 전 거의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나 상승했다. 그릭요거트에만 있었던 유산균으로 장 속에 유해균이 살지 못 하는 환경형성에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이날 이영돈PD는 그릭요거트를 위해 그리스로 향했다. 그리스의 한 요구루트기업을 찾아전통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을 취재했고 “원유를 오래 끓여농축시킨 뒤 유산균을 넣고온도에 맞춰 발표시키는 것 외에 특별한 방법이 없다”며 “그릭요거트의 특별함은레시피가 아닌 원유 그 자체”라고 설명했다.

이영돈PD가 직접 그릭요거트의 효능을 경험하자 시청자 역시 ‘그릭요거트’에 관심을 보였고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그릭요거트 레시피를 공유하고 나섰다.

집에서 쉽게 만드는 그릭요거트는 시중에 파는 그릭요거트와 우유를 섞어 양을 늘릴 수 잇으며, 그릭요거트에 우유를 섞어 따뜻한 곳에 보관하면 적정한 균이 만들어지고 발효가 돼 양을 늘일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그릭요거트에 잼, 꿀, 과일 등을 넣으면 단 맛이 강한 그릭요거트를 만들 수 있다.

한편 그릭요거트는 지난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고 발효시켜 먹는 음식이다.


▶[포토]가인, 쩍벌 포즈에 속 보일라


▶쏘, 터질듯한 볼륨...`아찔`


▶강남도 반한 미모...그녀는 누구?


▶서윤, 가슴골 드러내며...아찔 골반댄스


▶박가린, 풍만한 볼륨감...`헉`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