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황제 태진아-예능 대세 강남 듀엣 결성, 신곡 `전통시장` 기대UP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16 17:55  

트로트 황제 태진아-예능 대세 강남 듀엣 결성, 신곡 `전통시장` 기대UP

트로트 황제 태진아-예능 대세 강남 듀엣 결성, 신곡 `전통시장` 기대UP


`트로트 황제` 태진아와 `신흥 대세` M.I.B 강남이 듀엣을 결성했다.




16일 태진아 소속사에 따르면 태진아와 강남은 최근 신곡 `전통시장` 녹음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전까지 콜라보레이션 무대는 많았으나 신구세대 대표 가수가 듀엣으로 뭉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태진아와 강남은 지난해 말 `2014 MBC 가요대제전`에서 깜짝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2월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의 강남 집을 태진아, 김용건가 함께 방문해 두터운 우정을 자랑했고 이날 방송에서 태진아가 김용건과 강남에게 유닛 활동을 제안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태진아는 유닛 명칭을 김용건, 태진아, 강남의 앞 글자만 딴 김태강으로 지어 큰 웃음을 안겨줬다. 그런데 이 같은 약속이 현실화됐고 드라마 활동으로 바쁜 김용건을 제외한 태진아와 강남의 듀엣 결성이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타이틀 곡이 `신구세대 대표 듀엣`이란 상징성에 걸맞게 `전통시장`으로 정해져 한층 의의를 더하고 있다.




태진아는 "올해 초 `나 혼자 산다` 강남의 집들이 녹화 후에 곡 준비를 했다"라며 "KBS `6시 내고향` 등 정보 프로그램을 보며 아이디어를 얻었다. 재래시장에 대한 홍보는 많이 하고 있지만 아직은 부족한 현실이지 않나. 그래서 노래 제목도 `전통시장`으로 정했다. 이번 곡을 통해 서민경제도 활성화되고 국민들이 웃을 일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진아가 작사 자곡을 한 `전통시장`은 국제시장, 모란시장, 용문시장, 남원장, 양동시장 등 전국의 유명 재래시장을 가사에 녹여냈고, 록에 트로트, 전통 가락을 믹스한 신나는 댄스곡이다. 특히 `간다 전통시장 간다, 강남~태진아 경제 살리러 간다`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일품이다. 태진아와 강남은 이번 듀엣 곡 `전통시장`을 통해 전국의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 서민경제 활성화에 발벗고 나설 예정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태진아-강남 듀엣 결성, 신선하네" "태진아-강남 듀엣 결성, 기대된다" "태진아-강남 듀엣 결성, 재미있는 듀엣이네" "태진아-강남 듀엣 결성, 가요프로그램에 나오려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진아기획)



한국경제TV 류동우 기자
ryus@blue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