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모임으로 가볼만한 곳! 목포 평화광장 고기 맛집 ‘화덕애한판 하당점’

입력 2015-03-16 19:02  



목포시 하당 신도시 건설로 조성된 평화광장 일대가 최근 전남의 새로운 데이트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바닷가와 바로 접해 있어 탁 트인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조망이 뛰어난 동시에 조용하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 주변에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은 물론이고 갓바위, 자연사박물관 등 볼거리가 풍부해 가족 단위 나들이 가기에도 좋다.

목포 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명소 중 하나인 갓바위는 오랜 인고의 세월 속에 풍화작용으로 형성된 자연조각물로 천연기념물 500호로 지정되어 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연사박물관은 인류와 함께 하는 수많은 다양한 생물 표본을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생생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대형 초식 공룡 화석을 실제 크기로 전시해 놓은 걸로 유명하다.

이런 목포 평화광장 인근 하당-상동 일대의 수많은 음식점, 술집 중 요새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곳은 화덕통삼겸살 맛집으로 알려진 고기집 ‘화덕애한판’이다. 이 곳에선 주문만 하면 나머지는 직원이 알아서 다 해주는 서비스로 유명하다. 무인자동차에 타서 목적지만 말하면 편하게 그 곳까지 데려다 주는 것과 비슷하다. 참나무 가마에서 초벌구이를 거쳐 몸에 좋은 게르마늄도자기 불판에서 참숯으로 구워주고, 잡내 제거 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혀주는 불쇼 퍼포먼스에 이어, 먹기 좋게 잘라주기까지 한다.

구울거리로 함께 나오는 서브메뉴의 푸짐함 역시 화덕애한판을 찾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요소다. 고기 주문 시 파인애플, 감자, 버섯, 부추, 김치, 콩나물, 양파치즈계란후라이 등과 된장찌개도 기본메뉴로 제공된다. 고객은 이 곳에서 나오는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열매차를 마시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준비만 하고 있으면 된다.

대표메뉴는 2~3인이 29,000원에 제주생오겹살, 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맛볼 수 있는 제주한판스페셜(700g)과 3~4인이 39,000원에 생삽겹살, 생가브리살, 생항정살, 생갈매기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종류와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한방껍데기 등을 먹을 수 있는 화덕애한판A스페셜(1kg)이다. 물론 고기 식후에 먹는 볶음밥과 냉면 또한 일품이다.

여타 고깃집과 차별되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60석 매장규모로 상동, 하당 일대 회식장소로 추천하기에도 제격이다. 봄나들이 겸 바다도 보고 편하게 제주산 삼겹살도 즐기길 원하는 가족모임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