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관리 필수품 자외선 차단제, 똑똑하게 골라쓰자

입력 2015-04-04 21:00  



▲배우 김희선(사진=동인비)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은 백 번 말해도 부족합니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죠." 뷰티 전문가 폴라 비가운의 말이다.

전문가들은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노화 관리 필수품이라는 데 입을 모은다. 그 어떤 스킨케어보다 중요하다는 전문가도 있다. 실제로 미국 FDA에서 인정한 최고의 노화 방지 성분에는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돼 있다.

특히 최근 만나볼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을 막는 기본적인 기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피부 타입이나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으로 진화하고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에 피부 타입별 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최적의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한다.

# 민감한 피부,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가 제격
쉽게 붉어지고 달아오르는 예민한 피부라면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더욱 높아진다. 다만 성분을 꼼꼼히 따져 유해한 성분이 없는 저자극 제품인지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자외선에 의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외부 오염불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까지 있다면 금상첨화다.

`CNP 센서티브 마일드 선블록`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다. 감나무잎, 녹차, 포도씨 등 식물 추출물 함유로 피부 진정을 돕고, 뮤제너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건조함 해결에 도움을 준다.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파라벤, 탈크, 색소,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무첨가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온뜨레 갸마르드 쏠레흐 오뜨 프로떽씨옹`은 천연 미네랄 성분이 자외선 차단 필터를 형성해 자극 없이 피부를 보호해주는 유기농 선 케어 제품이다. 아르간 오일, 셰어버터, 참깨 오일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배합돼 피부를 보호하며 뛰어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아벤느 트레 오뜨 프로텍씨옹 크렘 미네랄`은 물리적으로만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미네랄 필터 자외선 차단제로, 일반적인 화학적 자외선 자단제가 맞지 않는 과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특히 햇빛에 안전한 비타민E 전구체와 프리토코페릴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의 유해 산소 생성 억제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 아웃도어족, 물과 땀에 강한 워터프루프 타입 추천
야외 활동이 많은 아웃도어 족이나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체질이라면 잘 지워지지 않는 자외선 차단제 선택이 1순위다. SPF40+++이상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장시간 햇빛 노출에 끄떡없고, 강한 내수성까지 갖춘 제품이라면 햇빛과 맞설 준비 완료다.

`CNP 오메가 퍼펙션선블록`은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외부 환경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UVA, UVB를 동시 차단하며 식물 성분 함유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전달한다.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는 물이나 땀이 닿으면 또 하나의 자외선 차단막을 구현하는 독특한 제품. 물속에 있는 미네랄 극과 제품에 함유돼 있는 이온 미네랄 센서가 서로를 잡아당겨 자외선 차단막 위에 방수 기능을 가진 차단막을 하나 더 만들어낸다.

`더페이스샵 내추럴선 에코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은 땀과 물에 강해 물놀이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한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다. 해바라기 새싹 추출물 함유로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며 내추럴 베이지 컬러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준다.

# 일석이조 효과 원한다면, 다 기능성 제품 권장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 하나로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등 스킨케어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석이조다.

`SK-II 화이트닝 소스 덤 데피니션`은 화이트닝 기능이 들어있는 스마트 자외선 차단제다. 스마트 센싱 테크놀로지가 자외선으로부터 오는 색소 침착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며, 외부 환경에 의한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더히스토리오브후 진해윤 링클 선크림`은 자외선과 열에 의한 피부 메마름까지 케어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의 선크림이다. 인삼, 백출 성분 등 한방 성분이 주름 및 탄력 저하를 차단하고 감초, 당귀 등이 피부에 활력을 공급한다.

`동인비 퍼펙트 선크림`은 홍삼 유효 성분이 강한 자외선에도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선크림이다. 홍삼진액 복합성분과 홍삼 콜라겐이 자외선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에 활력을 제공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