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0일...숙면-유산균-부기방지...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8-03 11:56   수정 2015-08-12 16:33

수능 D-100일...숙면-유산균-부기방지...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 12일)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남은 시간을 허투루 보낸다면 그간 준비한 모든 것들이 수포로 돌아간다. 남은 기간 얼마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지에 따라 그 당락이 결정된다.

하루 일과를 시험일과 동일한 패턴으로 유지해 신체리듬을 조정하고 수면부족은 집중력에 영향을 미치므로 충분히 수면을 취할 것. 또한 자극적인 음식과 과식을 피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통해 장 건강을 돌보는 것도 필수다. 이에 남은 100일, 실력 발휘를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줄 아이템을 소개한다.
◆ 숙면 돕는 에르고슬립 무중력 모드로 최상의 컨디션 유지


수능까지 남은 100일, 공부 시간을 늘리기 위해 무작정 수면시간을 줄이는 것은 금물이다. 전문가들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최소 6시간 이상,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하라고 조언한다. 수면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험생을 위해 디퓨저와 향초 등으로 편안한 수면 분위기를 조성해 주고 깊은 숙면을 유도,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모션침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유럽형 모션침대 전문 브랜드 ‘에르고슬립’은 수면부족과 만성피로 등 극도의 긴장 상태인 수험생의 컨디션에 따라 무선 리모컨으로 상, 하부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 취짐 전 하체를 심장보다 위로 올려 무중력 모드로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회복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고 숙면을 도와준다.
에르고슬립은 여름을 맞아 시원한 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양재 하이브랜드 직영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션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최대 25% 할인하고, 제품 품목 상관없이 구매 고객 전원에게 3D 에어매쉬와 대나무 섬유가 함유된 ‘내추럴 쿨 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장(腸)’은 제2의 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꾸준히 섭취


장(腸)은 인체 면역 세포의 7~80%가 존재하는 장기로 약 1억 개에 이르는 신경세포가 몰려 있어 ‘제2의 뇌’라고 불린다. 따라서 뇌의 이상은 장에, 장의 이상은 뇌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학업 스트레스가 과중한 수험생일수록 장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골드’는 식약처가 고시한 기준의 3배가 넘는 350억 마리(제조시 투입량)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된 고함량·고기능성 제품이다. 비타민 6종도 함께 들어있어 따로 비타민을 챙겨 먹는 번거로움도 덜어준다. 특히 쎌바이오텍의 세계특허 ‘듀얼코팅’ 기술이 적용돼 유산균이 위에서 죽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하여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움직임 방지 가능한 의자 싯브레이크 바퀴, 집중력 향상

수능을 앞두고 장시간 의자에 앉아 고개를 숙인 채 책과 씨름하다 보면 어깨와 목 근육이 뭉쳐 집중력을 현저히 떨어뜨릴 수 있다. 근육통증의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지 않아 만성화되면 두통이나 수면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수험생이 장시간 의자에 앉아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무리하다 보면 오히려 집중력은 떨어지고 피로감만 높이게 된다.

올바른 자세는 통증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주지만 장시간 정자세로 오래 앉아 있기란 쉽지 않다. 의자 브랜드 시디즈의 ‘미또’는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의자로 좌판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올바른 자세로 앉기 위해 무리하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5kg 이상의 하중으로 의자에 앉으면 바퀴가 고정되는 싯브레이크 바퀴를 장착해 학습 시 움직임을 방지,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 혈액순환 잡으면, 공부 시간도 상쾌하게



10대의 어린 나이라 해도 수험 공부, 좋지 못한 자세 등으로 몸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공부에 바쁘지만 한창 외모에도 민감한 시기이다. 퉁퉁 부은 몸의 부기가 그대로 살로 굳어져 뚱뚱해지면서 눈물짓거나, 아침마다 부은 눈과 얼굴 때문에 찌뿌둥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 때문에 수험생들은 면역 강화제와 유산균뿐 아니라, 염도가 낮은 건강식으로 영양 균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런 노력을 함에도 붓는 체질과 피부 트러블 등으로 고생한다면 황후연의 `이혈기석 테이프`로 간편하게 몸을 관리하는 것도 좋다. 슈퍼주니어 등 다양한 연예인들이 TV에서 직접 사용해 화제가 되기도 한 황후연 이혈기석 테이프는 반창고처럼 붙이는 방식으로 귀의 혈자리를 자극해 몸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 붙이는 혈에 따라 부기 방지뿐 아니라 여드름 제거, 식욕 감퇴 방지, 소화불량 방지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수험생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사진=에르고슬립, 쎌바이오텍, 황후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