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국내외 음원차트 석권…`한류돌의 위엄`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8-05 09:09   수정 2015-08-05 11:12

빅뱅, 국내외 음원차트 석권…`한류돌의 위엄`



빅뱅이 8월 컴백과 함께 국내외 음원차트를 또다시 석권했다.

5일 0시에 공개된 빅뱅 ‘MADE SERIES’ 네번째 앨범 ‘E’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국내 8개 음원차트 1위와 2위를 올킬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쩔어`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1위와 2위, 지니, 엠넷, 벅스, 올레,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7개 차트에서는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1위, 2위를 올킬하며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앨범 ‘E’가 대만, 태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 16개국에서1위를 차지했고 특히 캐나다 2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4위, 영국 17위에 랭크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빅뱅의 위상을 다시 한번 증명시키고 있다.

‘쩔어’는 강렬한 그루브와 중독성 넘치는 래핑으로 귀를 사로잡는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만의 감성과 밝으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로 사랑이야기를 풀어내며 ‘쩔어’와는 상반된 분위기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멤버들이 하연수, 서예지, 이호정 등과 함께 연인 연기를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다. 반면 ‘쩔어’ 뮤직비디오는 다소 어두우면서도 강렬한 색감, 또는 코믹한 요소들을 담아 눈길을 끌었고 지드래곤, 탑이 환상적인 연기호흡을 맞춰 강한 인상을 남긴다. 유병재의 깜짝 등장도 또다른 볼거리. 곡의 개성을 잘 표현한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와 ‘쩔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여만에 각각 유튜브 조회수 120만 4655뷰, 117만 7740뷰를 돌파, 도합 238만 2395뷰를 기록하며 인기 질주 중이다.

신곡과 뮤직비디오를 접한 네티즌들은 “8월도 차트 올킬!”, “믿고 듣는 빅뱅 명곡들”, “지디앤탑 역시 남다른 클래스” 등 뜨거운 반응으로 호평하고 있다.

한편, 매달 발표된 싱글 앨범 ‘M’,’A’,’D’에 이어 선보인 ‘MADE SERIES’ 네번째 앨범 ‘E’ 는 4일부터 11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오는 12일 YG이샵을 비롯해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빅뱅은 네 번째 앨범 ‘E’ 로 또 다시 가요계를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7일부터 중국 심천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의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 명의 관객과 만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