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없는 리얼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입력 2015-08-11 10:37   수정 2015-08-11 11:02



여드름 흉터는 주관적인 마음의 상처이다. 어떤 이는 얼굴 가득 곰보같은 흉터가 있어도 살아가는 데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 반면, 어떤 이에게는 거울을 볼 때 마다 흉터만 보이고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도 상대가 자신의 흉터만 보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마음의 ‘흉터’로 받아들여진다.

침을 이용해 파인 것을 올리고, 레이저를 이용해 울퉁불퉁한 것을 편평하게 만들어준다는 것. 그럴싸한 이론이다. 아니 그 방법 말고는 사실 다른 뾰족한 수가 없었다. 일시적으로 피부를 구성하는 세포여드름 흉터는 단순한 자극이나 일정 수준의 에너지 증폭을 통해 여드름흉터를 제거 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기엔 쉽지 않은 치료이다. 그 이유는 해당 방식의 치료법들은 지도가 만들어진 원인을 건드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즉, 피부의 표피를 구성하는 각질형성세포를 재배열 해줘야 하는데 실제 그 과정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수많은 흉터치료 환자들은 의료에 대한 불신을 키워왔다.

흉터치료에서의 핵심

흉터 종류에는 롤링 스카, 박스카 스카, 아이스픽 스카, 복합 스카 등 흉터의 형태에 대해 각기 다른 이름이 있다. 흉터의 원인과 흉터 발생의 위치와 치료방법의 변형이 필요하기 때문에 구분되어진 것이다. 하지만 애초에 대부분의 여드름 흉터는 표피의 과증식과 부족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어떤 부위는 표피구성세포가 너무 많고 어떤 부위는 표피구성세포가 너무 적어서 평생 그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그 상태가 유지된 채 살아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 지도의 형태를 고스란히 유지한다는 말이다.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치료법은 한마디로 표피를 구성하는 세포를 균등하게 재배열해주면 된다.

흉터치료는 단일 시술의 반복으로는 개선시키기 힘들다. 튀어나온 곳의 표피세포 개수와 움푹 파인 곳의 표피세포 개수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줘야 한다. 여드름 흉터제거의 핵심은 두 부위의 경계에 대한 파괴다. 한약추출물을 도포해서 해당 경계를 파괴하고 화안치료를 통해 표피 기저층의 세포 활성화를 유도한 후 amts를 통해 혈류량을 개선시켜서 안정적으로 표피형성세포들이 잘 자리 잡게 만드는 일련의 치료가 다소 복잡할 수는 있지만 사실 지도를 바꿀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바로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다.

여드름 흉터는 움푹 파인 게 아니라 그 주변이 튀어나온 것이 문제이다. 과잉과 결핍의 중간 영역을 제거하고 양 측의 균일한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 관건이며 결국 지도를 바꾸는 핵심이 된다. 치료기간흉터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 하지만 원인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그에 알맞은 치료가 적용된다면 얼굴의 지도는 분명 변화한다. 불신, 의심, 마지막이라는 수많은 흉터치료환자의 심정이 신뢰라는 희망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한 얘기가 아니다.

화접몽 한의원은 여드름흉터 치료를 비롯해 여드름, 여드름흉터,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편평사마귀, 탈모 등의 피부질환 치료를 진행하는 네트워크 한의원으로 현재 서울(압구정, 강남, 대학로, 신촌, 강서/목동, 천호), 인천/경기(일산, 분당, 인천, 부천, 수원), 충청/영남/호남(대전, 청주, 천안, 부산, 광주)에 걸쳐 전국 16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치료 전후사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