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저자극 화장품으로 동안 시술 효과 'UP UP~!'

입력 2015-09-22 13:36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피부과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을은 여름철 피부 손상 개선, 건조한 겨울철 대비 등의 이유로 피부 시술 문의가 많은 시기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엔 큰 일교차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므로 얼굴이 더 푸석해지고 잔주름이 도드라져 보여, 레이저 리프팅, 필러, 보톡스 등 동안 시술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다.

동안 시술은 소요 시간이 짧고, 시술 직후에도 티가 거의 나지 않아 무리 없이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단, 이때 꼭 챙겨야 할 것이 바로 올바른 애프터 케어다. 특히 화장품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시술 자체에만 큰 관심을 두고 효과는 저절로 따라온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크지만, 최상의 시술 효과를 누리려면 세심한 시술 뒤 철저한 사후 관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어떻게 사후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시술 효과 유지 기간이 달라지고, 자칫하면 장기적인 붓기와 멍 등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도 있다.



★ 레이저 및 주사 시술 뒤, 손상된 피부 집중 케어 필수



레이저 시술 후에는 피부 각질층 일부가 손상돼 피부가 더욱 연약해질 수 있다. 필러 및 보톡스 시술 등은 시술 부위에 통증, 붓기, 멍 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손상된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을 선택해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고, 보다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줄 수 있는 최적의 피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레이저 시술 후에는 피부가 얇아진 상태이므로 수분이 쉽게 빠져나가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 있다. 이러한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 등은 시술 후 피부 회복력을 높이는데 있어 꼭 케어해야 할 부분이다.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주는 제품을 선택해 수시로 덧발라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주고, 마스크나 크림 형태의 보습팩을 꾸준히 사용해 주는 것도 좋다.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아르니카+’는 아르니카 성분과 자몽 추출물에서 추출한 아피제닌 성분이 손상 부위를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주는 동안 피부 시술 후 대표적으로 추천되는 시술 애프터 케어 필수품이다.

시카비오 아르니카+ 크림은 안탈지신(ANTALGICINE)® 바이오더마 테크놀로지 성분이 피부 자극으로 인한 다양한 피부 불편함을 해결해 주고, 다프(D.A.F)® 바이오더마 특허 성분이 피부 본연의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E, 글리세린, 해바라기씨 추출물이 촉촉한 보습 효과를 부여해 피부를 한층 건강하게 가꿔준다.

CNP차앤박화장품 ‘퀵 수딩 S.O.S 마스크’는 피부에 빠르게 수딩 효과를 제공해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는 시트 마스크 제품이다. 앰플과 마스크가 별도로 구성돼 2단계의 과정을 통해 각각의 효능 성분을 피부에 집중적으로 전달한다. 쿨링 보습 효과를 통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7가지 복합 식물 추출물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크웰 버블 프리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져는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수분을 잡아두는 거품 없는 순한 클렌져다. 비이온 계면활성제가 지친 피부의 pH 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하며, 천연 수분 보호막 손상 없이 1, 2차 세안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파라벤, 설페이트, 인공색소, 광물성 오일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으며, 피부과 시술 뒤 건조하고 지친 피부의 클렌징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화이트닝 시술 뒤, 저자극 자외선 차단 및 미백 관리로 색소 침착 예방


우리나라 대부분의 여성들이 하얗고 투명한 피부를 선호하는 만큼 화이트닝 시술도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다. 하지만 시술 후 애프터 케어를 소홀히 하면 자외선 등 외부 환경이 멜라닌 형성 세포를 자극해 오히려 피부 속 색소가 짙어질 위험이 높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화이트닝 시술 케어의 핵심은 바로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다. 단,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상태이므로 자외선 차단제 역시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또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시술 후 미백 관리 제품을 사용하면 새로운 색소 침착 예방과 기존 색소도 함께 관리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이오더마 ‘포토덤 레이저 SPF 50+’는 시술 후 약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좋은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로, 감초 뿌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자외선 노출 부위에 꼼꼼히 펴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셀룰러 바이오프로텍션® 독자적 특허 성분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의 건강 레벨까지 올려주며, 피부에 유해한 요소를 최소화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다.

에스트라 ‘리제덤 RX 화이트 프로젝터 에센스’는 피부의 색소 침착 예방,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백기능성 에센스 제품이다. 미백 효능 성분과 주요 성분들의 조합으로 멜라닌 생성을 단계별로 빠르게 억제하고 이동 경로를 차단해, 멜라닌의 재생성 및 색소침착을 지속적으로 예방, 관리해준다. 시술 후 화이트닝 케어 제품으로 사용하면 시술 효과를 보다 연장해주는 효과를 주고,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를 꾸준히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무료 웹툰 보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