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 낭만을 더하다 ‘로코 캠핑’

입력 2015-10-21 15:29  

최근에는 고가의 장비로 무장한 캠핑족 사이에서 새로운 분위기의 캠핑족들이 발견되고 있다. 캠핑 문화를 향유하는 2030 여자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생긴 ‘로코(Romantic+Eco) 캠핑’ 족이다. 낭만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캠핑을 추구한다고 하여 붙여진 ‘로코 캠핑’이라는 이름처럼 자연 속 캠핑공간을 소소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 함께 먹고, 마시고, 대화하며 소소한 행복을 찾는 집단이다. 캠핑이 한창인 10월, 로코 캠핑족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이들의 캠핑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아이템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 요리는 건강하게, 플레이팅은 로맨틱하게

로코 캠핑족들이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은 무엇을 어떻게 맛있게 먹을지에 대한 고민이다.
타파웨어 브랜즈는 건강한 요리부터 로맨틱한 플레이팅까지 도와주는 다양한 로코 캠핑 도우미 제품들이 있다. 터보 차퍼는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의 핸디형 요리 도우미로 원하는 식재료를 넣고 용기에 장착된 줄을 잡아당기기만 하면 내용물을 손쉽게 다질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 준비가 가능하다. 손잡이가 달린 줄을 잡아당기기만 하면 내부에 장착된 3개의 칼날이 회전하면서 15초 동안 288번의 칼질하는 효과를 낸다. 캠핑 시 야채를 다져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을 비롯해 칼질 없이 마늘을 다져 바비큐 소스 등을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 좋다.
핑크, 블루, 그린, 옐로 네 가지 사랑스러운 색상의 러블리 런천 플레이트는 스낵류를 담거나 개인접시로 사용하면 좋고, 3칸으로 나누어진 칸막이가 있는 쁘띠 도시락 세트를 활용하면 여러 가지 음식을 조금씩 덜어먹기 좋다. 집에서 준비한 간식은 러블리 구디박스 세트에 담아오면 캠핑장에서 바로 펼쳐 컬러풀한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야외에서 휴대용 컵으로 사용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컬러의 러블리 핸디컵과 타파웨어 빨대컵은 각각 씰(Seal, 뚜껑)이 있어 준비한 음료를 새지 않게 휴대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야외에서 일회용품이나 페트병 사용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인 아이템들이다.
▲ 나만의 공간을 감성 가득하게

딱딱한 분위기의 실용적 캠핑 공간보다는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실용과 감성을 더한 캠핑 공간이 대세다.
아이더의 감성 캠핑 시리즈는 제품에 인디언을 연상시키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패턴을 적용한 감각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와 이동이 편리하다. 또 쉽게 설치할 수 있어 누구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이더 카티즈 인디언2 텐트는 작년 큰 인기를 얻었던 인디언 쉐이드를 텐트형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제품. 상단부분 4곳에 통풍 구조를 적용해 자연의 상쾌한 바람을 만끽하게 해준다. 한쪽 문을 위로 들어 올려 기둥으로 받치면 강한 자외선을 피할 그늘이 완성된다. 세트로 구성된 탑 플라이를 상단에 씌우면 비를 막아줘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 가을밤을 낭만 가득하게

가을 캠핑, 로맨틱한 분위기의 완성은 한 잔의 따뜻한 커피다.
UCC커피의 UCC캠퍼카페는 캠핑을 즐기는 커피마니아들이 맛있는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100% 종이필터를 사용해 컵 위에 올려 핸드드립하는 방식으로 고안된 제품이라 핸드드립으로 여유를 즐기는 커피마니아들에게 적합하다. 원두의 생산부터 가공과 포장, 유통까지 전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하기로 UCC커피는 연간 17만 톤(세계3위)에 달하는 원두를 커피애호가들에게 공급하는 회사다.
뿐만 아니라 생태보존에도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레인포리스트 얼라이언스(RA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연친화적인 기업을 지향한다.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는 자연이 스스로 생태계를 유지하며 지속 가능하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RA인증을 받은 커피는 농약사용이 엄격히 제한되며 토지와 수자원 야생 동식물의 보호 및 노동자의 근로환경까지 고려한 농장에서 재배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