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박준형 "귀하게 자란 애들이지만 우리가 선택한 거지의 길, 자랑스럽다"

입력 2015-12-08 11:41  

▲`힐링캠프` 박준형 (사진 = SBS)

`힐링캠프-500인`에 초대된 god가 성공적인 추억 소환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의 도가니에 빠지게 했다. god는 히트곡 메들리로 시작해 과거 god로 활동할 당시 에피소드까지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끈끈한 정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모습을 보여줬다. 여기에 god 해체 이후 심경들과 다시 뭉치기까지의 에피소드까지 더해지며 월요일 밤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달구었다.

지난 7일 밤 방송된 SBS 공개 리얼토크쇼 `힐링캠프-500인`(연출 곽승영/ 이하 `힐링캠프`) 212회에는 무수한 히트곡을 보유한 자타공인 국민그룹 god가 메인 토커로 출연했다. 게스트가 소개되자 시작부터 남다른 반응이 이어졌다. 여느 때보다 훨씬 큰 함성이 쏟아졌고, `길` 멜로디가 흘러나오자 스튜디오는 순식간에 콘서트 장이 됐다. 많은 무대에 섰었던 god도 가까운 곳에서 호흡하는 MC들로 인해 떨었고, 윤계상은 자기 파트까지 놓치는 모습으로 웃음을 줬다.

god는 서로를 그리워했었던 순간을 고백하며 왁자지껄 에피소드를 대 방출해 웃음을 자아냈는데 그것은 그 자체로 `추억 소환`의 일환이 됐다. 데니안은 god로 활동할 때가 그리웠던 순간을 떠올리며 난장판이었던 차 안의 광경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태우는 노래를 부르고 준이 형은 욕을 하고 호영이는 계속 웃고 있고 계상이는 거기에 똘기가 나와서 소리를 지르고 있고"라고 말했고, 이들은 10년 전으로 돌아가 이를 재연해 큰 웃음을 줬다. 이들은 한 치도 오차가 없이 당시 상황을 보여줬고, 언제 공백이 있었냐는 듯 하나가 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김제동은 손호영이 김태우의 옷을 지적하는 상황을 재연하며 티격태격 목격담을 들려줬는데 너무나 아무렇지 않게 서로 각자의 할 일을 하는 멤버들이 모습을 폭로하자, 박준형은 "어차피 둘이 할거기 때문에 나도 하고 싶었지만 안 했다"고 말하며 언제나 늘 그랬다는 모습으로 추억을 되살렸다.

맏형인 박준형은 손호영과 윤계상의 집착증에 대해 폭로하기도 했고, 손호영의 물 집착증 자기고백과 함께 박준형의 폭로가 시작됐다. 박준형은 "계상이는 얼굴에 여드름이 있으면 가만히 두질 못한다. 코 옆에 있는 걸 귀걸이로 짜다가 그게 콧구멍으로 푹 뚫고 들어갔다. 코걸이였다"고 말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손호영도 윤계상에 대한 폭로를 이어갔다. 손호영은 "예전에 이마가 넓었으면 하는 게 있었다. 형이 잔 털이 많았는데 동전 두 개를 겹치면 족집게보다 세다. 그걸로 이마에 있는 잔털을 다 밀었다. 일일이 하나씩 다 뽑았다"고 말했다. 데니안은 "수평을 맞추려다가 큰일날 뻔 했다"고 말했고, 윤계상은 "전혀 그 때 일을 후회하지 않는다. 이마가 완성이 됐다"고 말하며 이마를 들추었고, 이마라인을 자랑하며 특유의 웃음을 보여줘 모두를 웃게 하기도 했다. 집착에 대한 멤버들의 폭로는 계속됐다. 집착에 대한 멤버들의 특징을 폭로할수록 god 멤버들은 더욱 신난 모습이었다.

또한 박준형은 god 해체 후 디스크로 힘들었던 나날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예전에 다 같이 활동했던 모습들을 보고 문을 닫고 몰래 운 적도 있다. 애들이 정말 보고 싶었는데 멀게만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어 "다들 훌륭하지만 god 없었으면 얘네 아무것도 아니에요. 여러분 앞에서 이렇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건 god 때문이에요. 우리 다 거지들이었어요. 귀하게 자란 애들이지만 우리가 선택한 거지의 길이었어요. 지금 이렇게 빤질빤질한 모습을 보면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god의 인생을 회고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god의 맏형이자 아버지가 바로 박준형이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자 MC들의 사연과 한예리의 출연, AOA 설현의 전화연결을 통해 `길`을 비롯해 `네가 있어야 할 곳`, `애수`, `어머님께`, `촛불 하나` 등 god의 노래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 시청자들에게는 마치 12년 전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간 마법 같은 시간이었다. god는 노래를 부르며 몸에 각인된 안무를 그대로 췄고, 보는 이들 역시 그 노래와 안무 속에서 자신의 추억을 소환하기도 했다.

특히 이러한 노래들 사이 사이 god 멤버들은 꺼내기 힘든 말부터 god로 활동할 당시의 추억까지 하나하나를 꺼내놓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당시로 돌려놓았다. god가 만들어 낸 타임머신 효과는 그 자체로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힐링캠프`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힐링캠프` god 방송 정말 좋았다 명곡들의 향연 정말 멋있었다", "`힐링캠프` god 다시 뭉쳐줘서 정말 고마워요! 노래 정말 좋아", "`힐링캠프` god 역시 명곡들! 노래만 들어도 힐링이 되는구나", "`힐링캠프` god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등의 큰 호응을 보였다.

한편 `힐링캠프`는 김제동, 서장훈, 황광희를 비롯한 시청자 MC가 마이크를 공유하며 `메인 토커`로 초대된 게스트와 삶과 생각을 공유하는 `공개 리얼토크쇼`로 새 발걸음을 내디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