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2014년 이은 대규모 방송 축제 ‘2015 SAF’ 개최

입력 2015-12-28 17:10   수정 2016-01-26 08:03



지난 해 SBS가 방송사 최초로 탄생시킨 대규모 방송 축제 SBS 어워즈 페스티벌 SAF(SBS Awards Festival)가 오는 3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펼쳐진다.

SAF는 연말 시상식과 더불어 상설 전시, 체험 부스, 시청자 참여, 스페셜 스테이지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SBS에서 방송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프로그램 존에는 SBS 간판 예능·교양 프로그램 ‘런닝맨’, ‘TV 동물농장’, ‘정글의 법칙’, ‘K팝 스타’, 드라마 ‘용팔이’, ‘육룡이 나르샤’ 관련 부스가 설치됐다.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전시관에서는 제 8의 멤버가 되어 즐기는 BEST 5종 게임과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런닝맨 멤버들과 즐기는 디지털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드라마 `용팔이` 부스는 김태희와 주원이 처음 만난 한신병원 VIP병실 세트장으로 꾸며졌다.




‘육룡이 나르샤’ 부스에는 이방원(유아인 분), 이성계(천호진 분), 길태미(박혁권 분) 등 주인공의 의상과 소품 및 대본, 그리고 민휘아트주얼리의 장신구가 전시되어 격조 높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관람객들에게 전한다.

작년 1회 SAF를 통해 ‘별에서 온 그대’의 김수현과 전지현을 400년간 이어준 수정죽절비녀와 사건의 실마리가 되는 USB를 비롯해 조선시대 장신구들을 전시한 바 있는 민휘아트주얼리는 이번 2회 SAF에서는 ‘육룡이 나르샤’ 관 전시에 참여했다.

이번에 민휘아트주얼리에서 전시한 장신구들은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고려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제작된 작품들로 실제 드라마에 쓰이지는 않았지만 민휘아트주얼리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눈여겨 본 SBS 관계자 측의 요청에 의해 전시가 결정된 것이라고 한다.

올 한해 민휘아트주얼리는 ‘용팔이’, ‘가면’, ‘상류사회’, ‘미세스캅’, ‘냄새를 보는 소녀’, ‘돌아온 황금복’, ‘마녀의 성’, ‘하이드 지킬, 나’, ‘풍문으로 들었소’, ‘이혼 변호사는 연애중’, ‘황홀한 이웃’, ‘내 마음 반짝반짝’, ‘어머님은 내 며느리’ 등 다수의 SBS 드라마를 통해 아름다운 주얼리 및 소품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가요대전’, ‘연예대상’, ‘연기대상’ 등의 방송 분야별 SAF 3대 시상식은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2015 SAF 가요대전’은 ‘음악으로 함께 만드는 기쁨, Music Together’라는 주제로 신동엽과 아이유가 MC로 나섰다. 소녀시대, 원더걸스, 샤이니, 2PM, 포미닛, 티아라, 씨엔블루, 인피니트, 에이핑크, B1A4, B.A.P, 에일리, EXID, 비투비, 엑소, 빅스, AOA, GOT7, 마마무, 레드벨벳, 러블리즈, 여자친구, 몬스타 엑스, 세븐틴, 업텐션, iKON, 트와이스 등 정상급 아이돌 27팀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F(x) 루나-에이핑크 은지-에일리-마마무 솔라의 폭발적인 무대, 아이유(IU)-밴드 혁오의 콜라보레이션, 샤이니(SHINee)-엑소(Exo)의 매시업 무대, 샤이니 태민-엑소 백현ㆍ첸의 90년대곡 재현 등의 ‘한정판’ 무대들이 계속됐다.

‘2015 SAF 연예대상’은 이경규, 전현무, 장예원이 MC로 나서 한 해 동안 SBS 예능, 시사교양, 라디오 프로그램을 빛낸 스타들에게 상을 수여하며 대한민국 예능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유재석을 비롯해 김병만, 강호동, 이경규, 김구라가 연예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2015 SAF 연기대상’은 유준상, 이휘재, 임지연이 MC로 나서 한 해 동안 SBS 드라마를 빛낸 스타들에게 상을 수여하며 2015년 SBS 드라마를 결산한다.

또한,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최여진, 최기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2015 슈퍼모델 선발대회’는 BTOB, VIXX, BAP, 치타, 강남, 타이거JK, Bizzy, 방용국의 축하 공연과 함께 향후 모델 업계를 리딩할 슈퍼모델을 선발했다.

이 외에도 2015 SAF 참가자들을 위한 스페셜 무대에서는 `K-POP 스타` 모의 오디션, K-POP 커버 댄스 페스티벌 등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기 가수의 공연 및 팬미팅도 진행된다. 체험존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관’, 손앤박 메이크업쇼를 볼 수 있는 ‘뷰티존’, 스타쉐프들의 요리쇼를 볼 수 있는 ‘쿠킹존’이 마련된다.

코엑스 C홀 내에 마련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는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SBS 라디오 공개방송이 마련된다. 26일 ‘장예원의 오늘 같은 밤’을 시작으로, 27일 ‘박소현의 러브게임’, 28일 ‘두시탈출 컬투쇼’, 29일 ‘호란의 파워FM’, 30일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 31일 ‘김창렬의 올드스쿨’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웃찾사’ 공연, ‘K-SAF’ 스타선발대회, SAF다이어리, 메이크업쇼, 헤어쇼 등 각종 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