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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켄지 체조, `수건 한 장이면 끝` 전신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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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6-01-08 09:16  

매켄지 체조, `수건 한 장이면 끝` 전신 스트레칭



매켄지 체조 매켄지 체조

매켄지 체조, `수건 한 장이면 끝` 전신 스트레칭

매켄지 체조와 함께 수건으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수건 한 장을 양손으로 잡고 팔을 위로 쭉 올려 전신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다.

몸을 양옆으로 스트레칭 해주며 옆구리 근육을 늘려주면 옆구리 뭉친 근육을 풀 수 있고 옆구리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수건을 뒤로 잡고 엎드려 숙인 뒤 위쪽으로 팔을 당겨주면 어깨와 등 스트레칭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실내에서 시간을 내서 수건을 가지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준다면 혈액순환과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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