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화장품 유통가] '붉은 원숭이' 테마의 이벤트와 제품 '풍성'

입력 2016-01-08 18:02  


2016년은 `병신년(丙申年)`이다. `병(丙)`을 상징하는 색은 붉은 색이고, `신(申)`은 원숭이를 의미한다. 따라서 2016년을 `붉은 원숭이 해`라고도 부른다. 건강과 열정, 부귀영화 등을 상징하는 붉은 색과 재주 많고 영리한 원숭이의 결합이니 올 한 해 운수대통을 기대하는 이들도 많다. 소비재 및 유통업계 또한 이와 연관된 마케팅으로 한창 분주하다.

물론 엄밀히 말해 `붉은 원숭이의 해`는 아직 오지 않았다. 음력설인 2월 8일부터가 진정한 병신년의 시작인 것이다. 하지만 화장품 업계에도 `붉은` 그리고 `원숭이`를 테마로 한 프로모션 경쟁이 벌써부터 뜨겁다.

# 원숭이처럼 영리하게 행운을 잡으세요!

▲ 롭스 럭키샘플러 키트 증정 & 레드몽키 추천상품 할인 이벤트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오는 2월 1일 매장 곳곳에 숨어있는 레드몽키 마크를 찾으면 신년 추천상품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화장품은 물론 건강식품, 헬스용품까지 새해 결심을 도와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팩을 최대 65%까지 할인하는 기승전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NP, 메디힐, 아크웰 등 롭스의 베스트 마스크팩을 한자리에 모았다. 나아가 롭스는 11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2016 럭키샘플러 키트`를 한정 수량 증정한다. 이 키트는 롭스가 새해 주목할 만한 상품들을 모아 구성한 것으로 여행용 헤어키트, 기초 화장품 디럭스 샘플 등 푸짐한 구성을 자랑한다.

▲ 랩시리즈 럭키베어 키링 증정 & 파워 브이 스탬프 이벤트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시리즈(LAB SERIES)가 붉은 원숭이의 좋은 기운과 행운을 나눈다는 취지로 붉은색 곰인형 모양의 럭키베어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운의 럭키베어 키링은 1월 한 달간 랩 시리즈 매장에서 립밤을 제외한 전 제품 구매자에게 선물한다. 또 10일까지 진행되는 브랜드 데이 기간 중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를 담은 `위시베어 키링`도 만나볼 수 있다. 새해를 맞아 본격적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하는 그루밍족이라면 `파워 브이 스탬프` 이벤트를 주목할 만 하다. 3월 31일까지 랩시리즈 매장에서 진행되며 스킨케어 서비스를 포함한 6개의 스탬프가 누적된 쿠폰 제출 시 `맥스 엘에스 데일리 리뉴잉 클렌저` 정품을 증정한다. 스탬프는 랩 시리즈의 일대일 맞춤 컨설팅 스킨케어 서비스인 `피부 측정 서비스`나 마사지 서비스인 `랩 맨 서비스` 체험 혹은 클렌징 제품을 제외한 `맥스 엘에스 라인` 제품 구매 시 제공된다.

▲ 올리브영 2016 판타스틱 워밍업 프로모션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www.oliveyoung.co.kr)은 새해 주목되는 브랜드들의 할인 혜택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2016 판타스틱 워밍업`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새해 고객 선물로 제작한 `판타스틱 메시지 캘린더`는 어디나 잘 어울리는 컬러풀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매월 힘이 되는 메시지를 통해 아날로그 감성을 더했다. 또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차앤박의 베스트셀러 3종 샘플 키트까지 포함돼있다. 캘린더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올리브영은 올해 첫 추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참여 브랜드는 메디힐, 닥터자르트, 아이소이, 식물나라, 사이오스, 토니앤가이, 로레알파리, 아비노, 세타필 등이다.

# 원숭이처럼 귀여운 화장품 만나보세요!

토니모리 TONYMOLY ♥ 130BO컬렉션
토니모리는 원숭이 캐릭터로 잘 알려진 130BO(보)와 협업한 리미티드 컬렉션 `TONYMOLY ♥ 130BO`를 선보였다. 토니모리의 달콤한 매직푸드 라인과 130BO 캐릭터가 만나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캐릭터 특유의 팝한 컬러와 개성 있는 로고가 눈길을 끈다. 정웅 작가가 디자인한 130BO는 숫자 130과 영문 BO를 절묘하게 조합해 귀여운 원숭이 얼굴을 표현한 캐릭터다. 캐릭터 이름은 보(BO)이며 마치 손오공처럼 변신에 능하고 익살스러운 성격을 지니고 있다는 설정이 부여됐다. 또 레포츠, 음악, 아트, 패션, 스트릿 컬쳐를 좋아하고 좌우명과 꿈은 각각 `Life is Bingo Bravo`와 `Love & Peace`다.

컬렉션은 실제 바나나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용기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매직 푸드 바나나 라인을 비롯해 역시 망고와 유사한 디자인에 달콤한 망고향이 가득한 매직푸드 망고 시리즈 등 총 5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토니모리는 컬렉션에 포함된 핸드크림 품목(매직푸드 바나나 핸드밀크, 매직푸드 망고 핸드 버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ml 용량의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고 컬렉션 제품을 15,000원 이상 구입하면 BOBO 머그컵을 선물한다.

▲ 이니스프리 폴프랭크 #해피몽키 에디션
이니스프리 또한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폴프랭크와의 협업으로 `#해피몽키 에디션`을 선보였다. 개성 넘치는 폴프랭크 캐릭터의 통통 튀는 매력에 이니스프리만의 컬러감을 조화시킨 이번 에디션은 에코 네일과 젤 네일 컬러 그리고 평범한 손톱에 특별함을 더해줄 네일 데코 스티커 등 네일 아이템으로 구성돼있다. 여기에 깜찍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높인 퍼퓸드 핸드크림 3종도 함께 선보였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전 품목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폴프랭크 파우치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폴프랭크 에코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아토팜 MLE크림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의 베스트셀러인 `MLE크림`의 트레이드 마크가 `빨간 뚜껑`이라는 점에 착안, 붉은 원숭이 해를 기념한 대용량 제품을 내놨다. MLE 크림은 연약한 아이 피부의 건조함과 민감함을 완화시켜주는 고보습 제품이다. 회사 측은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자축하고 아이들이 새해에는 트러블 없는 건강 피부를 되찾길 염원하는 의미를 함께 담아 200ml 대용량 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아토팜은 `굿스킨 굿라이프(Good Skin Good Lif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월까지 해당 제품이 판매 되는대로 굿네이버스에 같은 제품을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조르지오 아르마니 차이니즈 뉴 이어 일루미네이팅 팔레트 리미티드 에디션
로레알의 뷰티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출시한 `차이니즈 뉴 이어 일루미네이팅 팔레트` 또한 2016년 원숭이의 해를 기념한 제품이다. 새틴 감촉의 누드 틴티드 압축 파우더에는 원숭이 모양을, 용기에는 행운을 비는 한자 福(복)을 큼지막하게 새겼다. 나아가 중국 황실의 전통 색상이자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진한 레드와 세련되고 시크한 블랙 컬러를 조화시킨 강렬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면서 아시아 여성들이 선호하는 투명한 광채 피부 표현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은 한정 수량 판매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