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크림 ‘성분 대전’

입력 2016-01-21 16:53  


[최지영 기자]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민감해지고 거칠어지는 피부 건강이 걱정된다면 겨울 피부 보습의 제 1공신인 크림의 변화를 주목해 볼 때다. 최근 출시되는 크림들의 경우 기존의 성분을 강화해 보습 효과를 더욱 높이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 있다. 그런가하면 기존에는 화장품에 쓰이지 않던 신개념 성분을 제품에 적용, 그 효과를 더욱 높인 제품들도 다양하다.


▲ 피부에 가까운 ‘정통 보습’ 성분 극대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 이미 잘 알려진 정통 보습 성분을 극대화한 제품들이다. 피부 친화력이 높은 세라마이드 등 정통 보습 성분의 함량을 높여 건조하고 자극받기 쉬운 겨울철 피부를 보다 건강하게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 특히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의 주요 성분이다. 피부 장벽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충분히 사용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 하면 좋다.

듀이트리 7무 페이셜 크림은 세라마이드 중에서도 세라마이드-3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초보습 청정 수분크림이다. 여기에 편백나무 수액, 바다포도 추출물, 허브 컴플렉스 및 쉐어버터, 트레할로스 등 안전한 보습을 돕는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배합하고 7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해 제품에서 강낭콩 새싹이 발아할 정도로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은 세라마이드엔피를 5000pp까지 풍부하게 함유한 제품. 이에 더해 알로에베라잎즙과 판테놀, 감초추출물 등이 함유돼 보다 탄탄한 보습과 진정을 돕는다.

일리의 세라마이드 아토 크림은 세라마이드 성분의 피부 침투 효율을 노이기 위해 피부 장벽 유사 구조체인 Ceramide Skin Complex를 소프트 캡슐화해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 자생 성분 연꽃삼 발효 콩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을 돕는다.


이지함화장품의 닥터스케어 바이오엔 배리어 크림은 히알루론산을 메인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크림이다.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의 속과 겉에서 보습막을 형성, 피부 장벽을 이중으로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라마이드, 알란토인, 바이오 미네랄워터 성분도 함유되어 보습 및 진정을 돕는다.

▲ 연고에 사용되던 성분 함유한 제품들 출시

이제까지 화장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특이한 성분의 크림들도 이목을 끌고 있는 추세다. 기존 의약품에 주로 활용되던 성분들을 새롭게 재해석, 크림의 주성분으로 활용하면서 피부 케어 효과를 보다 높이는 제품들도 등장하기 시작한 것.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성분은 주로 외상 치료 연고용 성분으로 활용되던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은 손상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 추출 천연유기화합물이다.

CNP 닥터레이 Dr.R2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은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등 병풀 추출물을 함유하고 병풀잎수 50%를 더해 노화 징후 개선 등 피부 진정 케어를 돕는다.

스킨알엑스에서 출시된 마데세라 리턴 크림은 마데카소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등 센텔라아시아티카의 핵심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의 케어 및 진정에 효과적이다. 이니스프리의 더 미니멈 모이스트 크림 또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아벤느의 시칼파트 SOS크림은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는 성분인 수크랄파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수크랄파트 성분 외에도 코퍼-징크 성분, 아벤느 온천수 성분 등이 배합돼 자극받은 부위의 보호 및 케어, 진정을 돕는다. 방부제가 첨가되어있지 않아 점막 및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jmue@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