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쾌적성·개발호재" 갖춘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계약자 끌었던 이유 있었네~

입력 2016-01-29 16:13  

경의중앙선 풍산역 도보 10분, 서울역까지 37분 도달
하늘공원·고봉산 인접, 한류월드 개발사업 등 개발호재 풍부



서울 광화문 쪽에 회사를 둔 `K`씨(34세, 남). 내년 봄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그는 부쩍 고민이 늘었다. 그는 회사기숙사에서 오랜 생활을 해왔으나 결혼을 위해 회사와 가까운 쪽으로 새 집을 장만해 이사하려 한다. 하지만 서울에 내 집 마련하기에는 금액 부담이 너무 크고, 가격이 싼 곳으로 가기에는 교통이 가장 큰 문제다. 주거지에서 회사까지의 거리가 만만치 않고 출퇴근길 교통체증도 심각해 보인다. 구도심 쪽으로도 알아봤으나 노후화된 기반시설과 낡은 건물들이 밀집해 있어 신혼부부의 생활환경이 너무 열악하다. 그는 자신과 맞는 집을 찾기 위해 발품과 손품을 열심히 팔아 드디어 마음에 쏙 드는 집을 풍산역과 가까운 쪽에 찾았다.

도시지역에서 내 집을 장만함에 있어서 이런 고민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주거지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3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곳이 많지 않아서다. 교통여건과 쾌적성, 그리고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개발호재까지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곳은 도시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모두 갖춘 곳이 있더라도 희소성이 높고 주택수요는 꾸준해 주택가격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최근 경기도 일산은 교통여건은 물론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쾌적성 그리고 개발호재까지 두루 갖춘 아파트가 등장하면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49-1 일원에 분양 중인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다.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2층 지상 32층 12개 동 총 1802가구 규모며, 전용 59~98㎡로 구성됐다.

대단지인 만큼 폭넓은 면적구성을 갖췄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416가구 △59㎡B 25가구 △84㎡A 943가구 △84㎡B 261가구 △98㎡ 157가구 등으로 이뤄졌다. 이에 따라 1~2인 가구는 물론 5인 이상의 대가족까지 넓은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수요자 입장에서도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 교통o교육o개발호재까지 다 갖춘 실속 단지
규모와 시설뿐 아니라 뛰어난 입지 역시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랜드마크 가능성을 높인다. 단지는 주변으로 교통?교육?상업시설은 물론 공원 등의 녹지까지 잘 갖춰 주거만족도가 매우 높다.

일단, 교통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걸어서 10분(500m) 거리에 있어 서울역까지 37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서울외곽고속도로 고양IC를 비롯해 자유로, 제2자유로 등도 이용이 수월해 도심 및 여의도권 출근도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뒤편에 안곡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안곡고등학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자녀들 통학이 수월하다. 또 일산 후곡학원가도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 맞은편에 롯데마트가 계획돼 있고, 이마트 풍산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동국대학병원, 고양시립 마두도서관, 애니골카페촌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정발산역 중심상업지구가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어, 롯데백화점, CGV, 홈플러스 등 상업시설과 정발산공원, 일산문화공원, 일산호수공원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남측으로 하늘공원(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북측으로는 고봉산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등산이나 산책을 가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킨텍스까지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개발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경기도와 고양시는 국제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각각 한류월드(99만4000㎡) 개발사업과 킨텍스 지원단지(33만8000㎡)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017년까지 옛 테마파크 부지와 상업시설 부지 4만1000㎡ 등 33만㎡에 콘텐츠파크, 1500석 규모의 상설공연장, 국제적 한류 체험공간 등으로 구성된 K-컬처밸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오는 2022년에 개통예정인 GTX 킨텍스역도 호재다. 킨텍스역 개통되면 고양시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 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명품 조경까지 갖춘 일산 新랜드마크
면적에 따른 평면설계도 뛰어나다. 일단 단지 전체가 최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평면인 4Bay 혁신평면으로 설계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A는 3bay에 방3개, 욕실 2개로 구성된 판상형 구조다. 전용 84㎡A는 4bay?4room 판상으로 채광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전용 84㎡B는 타워형 구조이지만, 수납공간이 풍부해 실수요자들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전용 98㎡는 4bay?4room구조로 판상형으로 통풍과 채광이 뛰어날 전망이다.

대단지의 강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강조했다. 단지 내 실내골프존, 휘트니스존, GX룸, 북카페, 독서실, 키즈클럽(보육시설)등 단지규모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센터를 갖출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급 주거단지 내에서 입주민간 커뮤니티 형성에도 유리하다. 또 세대수가 많은 만큼 공동관리비도 줄여질 예정이다.

개별 세대를 넘어 단지 전체 조경도 최고급이다. 세계적인 조경 디자이너인 로드베이크발리옹이 조경디자인에 참여, 특별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일대를 대표하는 주거단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일단, 주거동을 2열로 배치해 보다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일조권확보 및 프라이버시 보호에 용이하다. 또,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중앙광장과 더불어 스포츠?휘트니스가든, 수변공간, 이벤트광장, 채원, 잔디마당 등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조경공간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89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뉴코아백화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031-969-9998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