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 2016시즌 유니폼 `청백적` 라인업 발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02-02 13:34   수정 2016-05-02 22:14

수원삼성, 2016시즌 유니폼 `청백적` 라인업 발표

▲사진 = 수원삼성블루윙즈

수원삼성블루윙즈가 2016시즌 유니폼을 공개했다.

수원삼성은 2일 세계 최고의 스포츠브랜드인 아디다스와 함께 블루윙즈 선수들이 2016 시즌 동안 입고 그라운드를 누빌 신 유니폼 `청백적` 라인업을 발표했다.

청백적은 수원삼성 엠블렘의 세 가지 색상이자 수원삼성의 서포터스인 프렌테트리콜로(Frente Tricolor)를 상징하는 색으로, 이번에 발표된 청백적 라인업은 화려함 대신 축구 유니폼 본연의 클래식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제작됐다.

수원삼성이 아디다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처음으로 입었던 2002년 유니폼을 모티브로 디자인 됐으며 특히 2016년 K리그를 대표해 AFC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의미를 부여해 기존의 세컨드 유니폼 외에 적색의 써드 유니폼(Third Kit)을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써드 유니폼은 구단 사상 처음 도입하는 것으로 지난해 실시한 팬 대상 설문 조사 결과에서 집계된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됐다. 팬들은 기존의 흰색 원정 유니폼 외에 원정경기에서도 강렬한 느낌을 주는 색상의 유니폼을 원한다는 의견을 내놨고 설문 집계 결과 청백적의 세 번째 색상인 적색이 1순위로 집계됐다.

청백적 라인업을 입고 촬영을 마친 주장 염기훈은 "처음 봤을 때는 붉은색이 있어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자꾸 보니까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아무래도 ACL등 환경이 여러 가지로 다른 원정 경기에서는 기싸움도 중요한 만큼 상대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는 유니폼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청백적 유니폼이 그런 부분에서 적합한 것 같다. 이제 유니폼도 청백적 삼색이 모두 갖춰져 완전체가 된 만큼 다가오는 2016시즌에 그라운드에서 좋은 활약으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수원삼성의 청백적 라인업 중 푸른 유니폼은 오는 24일 7시 30분 빅버드에서 펼쳐지는 AFC 챔피언스리그 홈 개막전 감바 오사카와의 경기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적색 유니폼은 AFC 챔피언스리그 해외 원정 경기 등 원정경기 위주로 2016년 한 시즌 동안 입고 뛸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