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중국인을 맞아라 '춘절 모드 돌입'

입력 2016-02-04 07:28  



중국 최대 명절 춘절을 맞아 대규모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유통업계가 중국 춘절 모드에 돌입했다.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서 중국인 위한 프로모션 실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중국 춘절을 맞아 4일부터 14일까지 전국 관광 상권 매장에서 중국인을 위한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올해 올리브영의 춘절 프로모션은 다양한 증정 행사뿐만 아니라, `코리아그랜드세일` 동참과 `알리페이` 연계로 그 어느 때보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5만원 이상 구매 시 올리브영 뷰티 홍빠오(중국에서 새뱃돈을 넣는 붉은 봉투)를 증정한다. 뷰티 홍빠오는 마스크팩 정품 3종과 비비크림 디럭스 샘플, 서울 각 지역의 대표 명소를 소개한 중국어 버전의 라이프스타일 맵(MAP)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14일까지 마스크팩과 스킨케어, 헤어케어 등 관광객 인기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동참하며 2월 말까지 8만원 이상 구매 시 8%의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히 중국인들의 필수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도 눈에 띈다. 6일부터는 외국인 부가세 `즉시 환급제`를 도입함과 동시에 `알리페이`와 연계해 오는 9일부터 3월 31일까지 5만원 이상 알리페이로 결제 시, 5%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대량 구매하는 중국인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15만원 이상 구매 시, 백팩으로도 활용 가능한 대형 쇼핑백도 특별 제작해 증정한다.

#LG생활건강, 웨이보 연계 이벤트 및 티몰` O2O 공동 마케팅

LG생활건강은 춘절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브랜드 별로 다양한 춘절 마케팅을 실시한다. 특히 `후` 브랜드의 중국 웨이보 연계 춘절이벤트와 더페이스샵의 알리바바 `티몰` O2O 공동 마케팅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비롯해, 춘절 전용 기획세트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후`는 춘절기간에 `후` 면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 중 중국 웨이보에 게시된 `후`의 온라인게시물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후 비첩2종 기프트세트를 증정한다 .또 춘절기간 `후` 면세 매장에서 $500이상 구매하는 고객분들께 특별 제작한 후 핸드크림 4종 기프트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더페이스샵은 제품을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매장 내 QR코드를 스캔하여 더페이스샵 티몰 플래그쉽 스토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만원 상당의 더테라피 제품 3종 키트를 추가로 무료 제공한다. 이후 더페이스샵 티몰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선물 구매가 많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춘절에만 구입할 수 있는 전용 기획세트를 제작 및 판매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월 한달간 명동의 6개 매장을 비롯해 서울의 주요 관광 상권인 홍대, 신촌, 동대문 등 11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리츠칼튼 서울, 춘절 맞이 패키지 출시

호텔업계도 춘절 맞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리츠칼튼 서울은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절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뉴이어스 프레스티지 겟어웨이 (New Year`s Prestige Getaway) 패키지`를 진행한다. 이번 춘절 패키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2박 이상 숙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투숙 기간 동안 더 가든 조식 뷔페와 옥산 뷔페 저녁 식사를 2인이 이용할 수 있고, 피트니스 클럽과 수영장 이용이 가능하다. 필요한 경우 엑스트라 베드를 제공하며 가격은 1박에 30만원부터 시작한다. (세금, 봉사료 별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