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환, 박보영과 깜짝 호흡...`위키드`로 동심 저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02-05 11:50  

유재환, 박보영과 깜짝 호흡...`위키드`로 동심 저격


유재환, 박보영과 깜짝 호흡...`위키드`로 동심 저격

[이예은 기자]작곡가 유재환이 아이유에 이어 박보영과도 깜짝 호흡을 맞춘다. 18일 밤 9시 40분 첫 방송하는 Mnet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 ‘위키드’에 작곡가로 전격 출연한다.

유재환은 ‘위키드’에서 어린이들의 멘토 역할을 하는 ‘쌤’ 박보영과 한 팀이 돼, 뛰어난 음악 재능을 갖춘 어린이들과 함께 신개념 동요 무대를 꾸민다.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유블리’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유재환은 ‘무한도전’에서 아이유와의 특급 케미에 이어 ‘뽀블리’ 박보영과 한 팀이 돼, ‘투블리’의 매력을 유감 없이 선보일 전망이다.

유재환이 박보영과 호흡을 맞추게 된 데에는 동요에 대한 남다른 경력과 작곡 실력이 큰 역할을 했다. 유재환은 이전에 아동 출판사의 의뢰를 받고 200여 곡의 동요를 만들었고, ‘무한도전’에서는 EDM을, 본인의 싱글곡 ‘커피’를 통해서는 발라드 R&B 작곡자로도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유재환은 제작진을 통해 “평소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함께 즐기는 트렌드 음악을 고민해 오던 터에 ‘위키드’ 같은 새로운 어린이 뮤직쇼가 생겨 기뻤다”며 “섭외 당시 박보영 씨와 한 팀이 될 수 있다는 소식에 공공장소에서 소리를 지를 뻔 했다”고 ‘위키드’ 합류에 대한 기쁨을 전했다.

이와 함께 히트제조기이자 국내 최고의 작곡가 윤일상과 타이거JK의 소울메이트 래퍼 비지(Bizzy)도 ‘위키드’에 작곡가로 합류한다. 김범수의 ‘보고 싶다’,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쿨의 ‘운명’ 등을 만들어낸 가요계 히트제조기 윤일상은 유연석과 한 팀을 이루며, 타이거 JK, 윤미래와 힙합그룹 MFBTY를 이루고 있는 실력파 래퍼 비지는 타이거 JK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은 “‘위키드’의 ‘쌤’들을 지원 사격하는 이광수, 바로, 윤미래, 엠버 외에도, 세 작곡가의 합류는 그야말로 신의 한 수라고 생각한다. 세 작곡가들의 음악적 색깔이 모두 달라,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음악으로 성인과 어린이 음악시장의 판도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위키드’에서 선보일 동요는 기존의 동요라는 틀을 깬 가장 놀라운 음악이 될 것이다. 트렌디하고 새로운 2016년판 동요 무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위키드(WE KID)’는 ‘우리 모두 아이처럼 노래하라(WE sing like a KID)’의 준말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사랑하는 트렌디한 동요, 2016년판 ‘마법의 성’을 만드는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다.

‘슈퍼스타K’ 시즌 1~3와 ‘댄싱9’의 김용범 CP가 총 연출을 맡았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정상급 스타인 박보영, 타이거 JK, 유연석이 유명 작곡가, 뛰어난 재능의 어린이들과 함께 어른과 어린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창작동요대전을 펼친다. 18일 밤 9시 40분 Mnet, tvN에서 첫 방송한다.

yeeuney@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