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현재 고속도로 귀성길 교통상황…일부 구간 정체 시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02-05 13:52  

이시각 현재 고속도로 귀성길 교통상황…일부 구간 정체 시작




설 연휴가 본격 시작을 앞둔 가운데 귀성길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5일 오후 1시 50분 현재 전국 고속도로 대부분 원활한 교통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서부간선도로 안양방면과 반대방면이 차량증가로 정체를 겪어 차량들이 서행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부곡나들목, 호법분기점 부근도 진출차량이 많아 2km 가량 구간이 정체를 빚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부터 10일까지를 설 연휴 특별 교통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고속도로 40개 구간의 우회도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갓길 통행과 버스전용차로제 역시 확대 시행돼 평상시 운영 중인 갓길 외에 경부고속도로 천안분기점과 천안삼거리 휴게소 사이 등 16개 구간 51km에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 차로제가 시행된다.

또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 남단에서 신탄진 구간에서 버스 전용 차로를 평소보다 4시간 늘어난 오전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시행한다.

해양수산부 역시 같은 기간 도서 지역 귀성객의 편의를 위해 연안 여객선 수송 능력을 19% 확대한다.

이로 인해 연안 여객선 이용자는 지난해보다 4% 늘어난 33만여 명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의 경우 귀성길은 일요일인 7일 오전, 귀경길은 설 당일인 8일 오후가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귀성길 평균 소요시간은 서울→부산 5시간20분, 서울→광주 4시간20분이며, 귀경길은 부산→서울 6시간40분, 광주→서울 5시간40분으로 예상됐다.

지난해보다 귀성길은 약 1∼2시간 줄어들고, 귀경길은 20∼40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됐다.

귀성·귀경객은 고속도로에 나서기 전 스마트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고속도로 교통정보, 통합교통정보)을 이용하면 막히는 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접속 용량을 늘려 280만명이 동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molit.go.kr), 종합교통정보(its.go.kr), 도로공사 로드플러스(roadplus.co.kr) 홈페이지와 국가교통정보센터(1333), 고속도로 콜센터(1588-2504)을 확인해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로공사는 교통전문가로 구성된 교통예보팀을 운영해 고속도로 주요구간의 소요시간 예측 등 교통 정보를 교통방송을 등을 통해 제공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