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가 속아 넘어간 중국 예능 출연료, 진짜 `억`소리날만 하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02-11 15:22   수정 2016-02-11 15:28

전현무가 속아 넘어간 중국 예능 출연료, 진짜 `억`소리날만 하네

출처 MBC `몰카배틀-왕좌의 게임` 영상 캡쳐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영된 MBC `몰카배틀-왕좌의 게임`에서는 이경규가 중국 예능 출연을 미끼로 전현무를 꾀어 몰카를 진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몰카의 콘셉트는 중국 투자자들이 인기리에 방영 중인 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에 전현무를 출연시키고 싶어한다는 것.

이날 방송의 웃음 포인트는 어마어마한 출연료 앞에 흔들리는 전현무의 모습이었다. 전현무는 바람잡이 역할인 채연으로부터 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 중인 송지효가 회당 1억8천만 원을 받는다는 거짓 정보를 듣자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는 투자자의 눈치를 보며 조심스럽게 1억2천만 원을 제시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샀다.


출처 MBC `몰카배틀-왕좌의 게임` 영상 캡쳐


비록 거짓 정보이긴 했지만 전현무가 감쪽같이 속아 넘어간 데에는 이유가 있다. 엄청난 차이나 머니의 위력이 방송가에서도 이미 유명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한국 연예인들의 중국 예능 출연료는 실제로 어느 정도일까?

# `억`소리 날 만한 중국 예능 출연료


출처 MBC `라디오스타` 영상 캡쳐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카메오 역으로 출연해 중국에 얼굴을 알린 조세호는 중국 예능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예능인이다. 그는 최근 MBC `라디오스타`에서 중국 예능 출연료가 한국의 10배 이상이라고 고백해 주위를 놀라게 만들었다.


출처 JTBC `썰전` 영상 캡쳐


대표 한류스타 김수현의 중국 예능 출연은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최강대뇌`라는 중국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김수현이 단 1회 출연에 5억 원의 출연료를 챙겼기 때문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전세기 제공과 경호 비용을 포함하면 중국 방송에서 김수현을 모시는데 지출한 금액은 총 10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출처 tvN `명단공개` 영상 캡쳐


SBS `런닝맨`으로 아시아 권역에서 한류스타로 떠오른 이광수 역시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으로 중국 예능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최근 tvN `명단공개`를 통해 신흥 재벌 스타 1위로 선정되기도 한 이광수의 중국 예능 출연료는 회당 5천만 원에서 1억 원 선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출연료를 받는다고 알려진 유재석의 회당 출연료가 1000만 원에서 1500만 원 선임을 고려하면 중국 예능 출연료가 얼마나 높게 형성돼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전현무가 미팅 자리에 중국인들이 좋아한다는 붉은색 계통의 양복까지 갖춰 입으며 중국 진출에 대한 의욕을 내비친 게 이해가 가는 대목이다. 막대한 중국 자본의 손짓에 앞으로도 중국 예능에 진출하는 국내 연예인들의 모습을 더 많이 보게 될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