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임 어머니 "친 엄마 맞아?" 사람이 아니라 짐승이었다

입력 2016-02-16 00:00  

방임 어머니 7살 딸 ‘암매장’ 충격


방임 어머니 "친 엄마 맞아?" 사람이 아니라 짐승이었다


방임 어머니의 검거, 그리고 큰 딸의 사체 발견. 충격과 분노 그 자체였다.


남편과 불화로 가출한 40대 주부가 7살 딸이 “말을 듣지 않는다”며 폭행해 숨지자 지인들과 시신을 야산에 암매장한 사실이 5년 만에 밝혀졌다.
이 주부는 또 작은 딸은 초등학교에도 보내지 않고 방치한 사실도 드러났다.


경남 고성경찰서는 큰딸을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하고 시신을 암매장 혐의(상해치사·아동복지법 위반)로 박모(42·여)씨를 구속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경찰은 또 시신유기를 도운 박 씨 지인 백모(42·여)·이모(45·여)씨도 구속하고 이 씨의 언니(50·여)를 불구속 입건했다.


박 씨는 큰딸 폭행 과정에서 테이프로 묶고 다음날 숨질 때까지 묶은 상태로 방치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2009년 남편과 불화로 집을 나온 박 씨는 2009년 1월부터 경기도 용인시 이 씨 대형 아파트에서 살았다.


박 씨와 숨진 딸이 살았던 방 5개인 아파트에는 3가구 아이 6명과 어른 4명이 살았다.


박 씨는 2011년 10월 26일께 당시 7세인 큰딸이 이 씨 집 가구를 훼손한다는 이유로 베란다에 감금하고 30분간 폭행했다.


이후 아이를 테이프로 묶고 하루가 지난 27일 오후 5시까지 방치했다.


박 씨 등은 또 아이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베란다에 감금하고 식사를 하루에 한 끼만 주기도 했다.


시신 유기에 가담한 이 씨와 백 씨는 자녀 학습지 교사와 학부모로 만난 사이로 박 씨 딸이 숨지자 범행을 숨기려고 가담했다.


이후 박 씨 큰딸이 숨지자 이들은 경기도 광주 인근 야산에 암매장하기로 하고 시신을 차에 이틀간 싣고 다니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후 5시 30분께 경기도 광주시 해공로 초월읍 인근 야산에서 친모 등으로부터 맞은 뒤 방치돼 숨진 `큰딸`로 보이는 백골 상태 사체가 발견됐다.


경찰은 친모 박모(42)씨와 함께 사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는 이모(42·여)씨와 백모(42·여)씨를 동행해 수색을 벌여왔다. 경찰은 이들이 지목한 50여㎡ 규모 임야를 수색해 사체를 발견했다.


경찰은 이에 따라 신원확인 및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사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방임 어머니가 친 엄마 맞나요?” “방임 어머니는 사람이 아니라 짐승이었군요” “왜 자꾸 이런 끔찍한 뉴스가 매일 같이 언론을 통해 쏟아지는거죠?” 등의 반응이다.


방임 어머니 "친 엄마 맞아?" 사람이 아니라 짐승이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