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셜부터 헤어까지, 같은 제품 다른 제형...'리치하거나 라이트하거나'

입력 2016-02-25 11:50   수정 2016-02-25 17:19


영상을 넘나드는 기온에 봄기운이 스며들면서 겨우내 사용했던 영양 가득한 화장품들을 조금씩 정리하고 산뜻한 제품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보습력을 위해 겨울에는 찰진 화장품들을 사용하고 여름에는 가벼운 제형의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 역시 계절에 따른 화장품 교체에 한몫 하고 있다.

보통 건조한 겨울에는 수분과 영양공급을 위해 리치한 제형의 화장품을,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에는 답답함을 피해 라이트한 제형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계절에 따른 화장품의 선택도 일리가 있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더 필요한 성분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여름에도 각질이 일어날 만큼 건조함이 잘 해결되지 않는 피부타입과 한겨울에도 하루 종일 기름종이를 달고 사는 사람들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주위에서 좋다는 말에 한번쯤 써보고 싶었지만 자신의 피부타입 때문에 망설였다면 하나의 브랜드에서 피부 타입에 맞춰 출시된 두 가지 제형의 뷰티 아이템을 비교해 보자.

★강력한 보습은 기본, 마무리감도 선택할 수 있다면?

3가지 히알루론산의 강력한 보습력이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 쫀득쫀득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은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는 고보습 화장수로 써본 사람들이 계속 쓰는 제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지성피부로 에센스 타입의 화장수라는 제형 자체가 부담스럽다면 고쿠쥰 로션과 동일한 보습력을 갖고 있지만 사용감은 더욱 산뜻한 고쿠쥰 로션 라이트를 추천한다. 기존 제품보다 더욱 산뜻하게 마무리되지만 보습력은 그대로 갖춰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페이셜 크림 선택의 기준, 리치 VS 라이트

사계절 내도록 리치한 크림을 사용해도 만족스럽지 않은 건성과 악건성 피부이거나, 지성 피부임에도 수분과 영양은 부족해 사계절 속땅김에 시달리고 있다면 시어버터 성분에 주목해 보자. 록시땅 시어 울트라 리치 컴포팅 크림은 25%에 달하는 시어버터를 주성분으로 건성은 물론 악건성 피부도 촉촉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영양 크림이다.

시어버터 함유량이 높아 유분이 부담스러운 지성 피부라면 시어버터 함유량을 5%로 낮춰 지복합성 피부에도 잘 맞는 시어 라이트 컴포팅 크림을 사용해보자. 시어버터가 피부의 유수분 지질막을 보호해주는 기능은 같지만 보다 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 지성피부도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다.

★헤어 오일도 모발타입에 따라, 리치하거나 라이트하거나

얇은 모발이 무거운 제형의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면 볼륨 감 없이 축 처지기 일쑤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아르간 오일을 주 원료로 일반 모발은 물론 염색, 펌 등으로 손상된 모발 건강을 회복해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헤어 트리트먼트 오일이다.

오일 베이스이지만 끈적임이 없고 잔여물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모발이 너무 얇아서 린스나 컨디셔너만 써도 축 처지는 타입이라면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가 추천 제품이다. 효과는 동일하지만 얇고 힘없는 모발을 위해 보다 가벼운 텍스처로 출시됐다.

이예은기자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