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이슈] 트와이스·에이프릴·러블리즈, 3세대 걸그룹 대전…관전 포인트는?

입력 2016-04-23 07:27  

3세대 걸그룹 대전이 시작된다. 트와이스와 러블리즈, 에이프릴이 동시기 컴백을 앞두고 있기 때문. 트와이스와 러블리즈는 25일, 에이프릴은 27일 컴백을 확정했으며, 각기 다른 매력으로 가요계에 승부수를 띄울 것을 시사했다. 과연 어떤 그룹이 4, 5월 가요계를 사로잡을지, 관전 포인트를 살펴본다.



#`역주행의 아이콘` 2번째 성장기…트와이스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는 25일 두 번째 미니앨범 `PAGE TWO(페이지 투)`로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더 발랄하고 활기차진 트와이스 특유의 매력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 앨범 `PAGE TWO`는 트와이스의 두 번째 성장 이야기를 그린다.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만큼, 트와이스가 선보일 새로운 음악과 무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CHEER UP`으로 힙합, 트로피컬하우스, 드럼&베이스 장르를 믹스한 컬러팝 댄스 장르다. 신나는 사운드, 한층 강해진 청량감을 통해 트와이스만의 음악적 색깔을 더욱 공고히할 전망이다.

컴백에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도 연일 화제다. 9명의 멤버들은 `치어리더`로 변신해 스포티한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한층 다채로워진 9인 9색의 매력은 함께 모여 더 큰 시너지를 일으킨다.

지난해 10월 앨범 `더 스토리 비긴즈(THE STORY BEGINS)`로 데뷔한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로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우아하게`가 차트 역주행을 하면서 `역주행의 아이콘`이라는 수식어를 꿰찬 만큼, 또 어떤 이야기로 대중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트와이스의 두 번째 미니 앨범 `페이지 투(PAGE TWO)`는 25일 공개된다.



#3부작의 서막을 열다…러블리즈

러블리즈는 새 앨범 `A New Trilogy(어 뉴 트릴로지)`로 새로운 3부작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싱글앨범 `Lovelinus(러블리너스)` 활동 이후 4개월 만의 컴백이다.

이번에도 청순미를 강조했다. 여기에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가미했다. 19일 공개된 1분 36초 분량의 프롤로그 필름은 러블리즈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담아내고 있으며, 이와 함께 몽환적이면서도 아련한 영상미로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A New Trilogy`는 새로운 3부작의 시작을 알리는 첫 앨범인 만큼 최상의 앨범 퀄리티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온 앨범"이라고 밝혔다.

공들여 준비한 만큼 앨범의 소장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Destiny(나의 지구)`와 `퐁당`, `책갈피`, `1cm` 등 총 7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Destiny(나의 지구)`는 가수 윤상을 주축으로 한 프로듀싱 팀 원피스가 또 한 번 러블리즈와 의기투합한 곡. 러블리즈의 대표곡 `안녕`, `아츄`까지 꾸준히 호흡을 맞춰온 만큼 기대가 모아진다.

2014년 데뷔곡 `캔디 젤리 러브`로 가요계에 입성한 러블리즈는 `청순 그룹`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걸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밝은 매력을 드러내면서도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는 러블리즈만의 아이덴티티일 것. 새로운 변화를 알린 만큼 러블리즈가 자신들만의 색깔을 더욱 선명하게 확립할 수 있을지 주목할 때다.

러블리즈의 새 앨범은 25일 0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新 콘셉트로 `요정돌` 변신…에이프릴

DSP의 그룹 에이프릴도 봄을 타고 돌아온다. 27일 컴백을 확정한 에이프릴은 4월 초, 의문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새 앨범을 예고했다.

에이프릴은 걸그룹계의 `콘셉트돌`. 그동안 알프스 소녀, 걸스카우트, 소녀 산타 등 매번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해온 이들은 이번에도 색다른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7일 공개되는 에이프릴의 새 앨범 `스프링(Spring)`은 타이틀곡 `팅커벨`과 `웨이크 업(Wake Up)`, `M.F.B.F`, `눈을 뜨면`, `Jelly` 등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새 앨범은 데뷔 앨범 `드리밍(Dreaming)`의 첫 번째 동화 후속으로 동화적인 요소가 가미된 다양한 시도가 눈에 띄는 앨범"이라고 밝혔다. 에이프릴은 싱그러운 멜로디와 신선한 목소리로 차별화된 봄 캐롤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8월 데뷔곡 `꿈사탕`으로 데뷔한 뒤, `꿈사탕`, `무아!`, `스노우맨` 등을 통해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드러내온 에이프릴이 보여줄 색다른 변신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에이프릴은 27일 정오 두 번째 미니앨범 `스프링(Spring)`을 발표하며, 같은 날 오후 8시에 네이버 V앱을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생중계로 공개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DSP미디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