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페스티벌이 몰려온다..라인업·일정 체크必

입력 2016-04-26 17:47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의 계절이 돌아왔다. 오는 5월 열리는 `그린플러그드 서울`을 시작으로 `서울 재즈 페스티벌`이 바로 다음 주에 개최되며, 음악 페스티벌의 꽃인 록 페스티벌도 속속들이 라인업을 발표하고 있다.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열리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에는 국내의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총집합한다. 솔로 컴백을 발표한 김윤아를 비롯해 록 음악의 대부인 `김창완 밴드`, 1세대 인디밴드의 전설 `크라잉넛`까지 등장한다. 각 뮤지션의 공연시간과 일정은 오는 29일 발표되며 장소는 난지한강공원으로 확정됐다.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의 다음 주에는 화려한 재즈의 향연이 대기중이다.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6(이하 서재페)`는 5월 28일과 29일을 하루 앞둔 27일 금요일, 본격적인 공연 개막에 앞서 `서재페 로열 나이트 아웃`으로 막을 연다.

27일을 단순한 `몸풀기 공연` 정도로만 생각했다가는 오산이다. 한국 팬들에게 `쌀 아저씨`로 잘 알려진 아일랜드의 대표 뮤지션 중 하나인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가 등장해 1시간 반에 가까운 시간을 꾸밀 예정이고,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노르웨이의 팝 듀오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Kings Of Convenience)`도 같은날 무대에 오른다. 잔잔하면서도 어딘지 모르게 우울한 감성을 담은 이들의 음악은 전 세계적으로 일품으로 평가받는다.

본 공연인 28일과 29일에는 지난 2016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상을 포함해 2관왕을 수상한 마크 론슨이 28일 공연에 나서며 29일에는 미국의 전설적인 재즈가수 냇 킹 콜(Nat King Cole)의 트리뷰트 공연이 진행된다. 같은 날 다른 스테이지에서는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가 공연을 펼친다.



음악 페스티벌의 정수인 록 페스티벌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뜨거운 여름에 3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에는 밴드 국카스텐과 혁오, 못, 솔로 뮤지션인 장범준이 출격해 흥을 더한다. 국내공연 경험이 있는 영국 모던록의 대표밴드인 `트래비스(Travis)`와 `쿨라 쉐이커(Kula Shaker)`도 오랜만에 한국을 찾는다.

무엇보다 록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은 미국 밴드 `레드 핫 칠리 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의 14년 만에 한국 공연이다. 1984년 밴드 동명의 1집으로 공식데뷔한 `레드 핫 칠리 페퍼스`는 지난 2002년 내한 이후 좀처럼 다시 한국을 찾을 기미를 보이지 않아 지난 공연을 찾지 못한 다수의 록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지난 내한 이후 탄생한 히트곡들이 다수인 것도 이들의 공연이 애타게 기다려지는 이유다.


지산 록 페스티벌의 라이벌격인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펜타포트)`은 8월 12일에 시작해 14일까지 이어진다. 최근 3차 라인업을 발표한 `펜타포트`에는 10년 만에 펜타포트를 찾는 밴드 넬(NELL)이 포함돼 화제를 모았다.

각 공연일의 헤드라이너 지정을 마친 `펜타포트`도 만만찮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12일 금요일에는 브릿팝 밴드 `스웨이드(Suede)`와 넬이 공동 헤드라이너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도입부의 화려한 기타 리프로 유명한, 스웨이드의 대표곡 `뷰티풀 원스(Beautiful Ones)`는 비교적 록 음악을 즐겨듣지 않는 이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곡이다. 이어 13일에는 미국 밴드 `위저(Weezer)`가, 14일에는 `패닉 엣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와 `투 도어 시네마 클럽(Two Door Cinema Club)`이 헤드라이너로 나선다.

기사에 언급한 음악 페스티벌 외에도 5월에 열리는 `춘천 밴드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와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에도 각각 YB, 이승환, 장기하와 얼굴들을 비롯해 국내외 유수의 뮤지션들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뮤지션들 하나하나 단독 콘서트를 열어도 부족함 없는 이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올해의 음악 페스티벌들이 국내 음악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