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입력 2016-05-17 18:16  


체코 프리미엄 맥주 필스너 우르켈의 ‘필스너 스프링 페스트-봄을 맛보다’(이하 ‘필스너 페스트’)가 3일간 1만 5천 명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필스너 페스트’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코엑스 동쪽 광장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세계 최고 맥주 축제의 포맷을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 올해는 미식의 계절 5월을 맞아 도심 속에서 푸드, 맥주와 함께 즐기는 힐링 축제를 콘셉트로 진행됐습니다. 3일 동안 최상의 푸어링으로 만들어진 35,000잔의 생맥주가 소비됐으며, 작년보다 약 3배 증가한 총 1만 5천여 명이 다녀가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합니다.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서울카페쇼의 해외 전시 브랜드인 카페쇼 베트남 2016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호치민 SECC에서 첫 회에 참관객 1만8천여명을 기록하며 베트남 대표 커피 박람회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카페쇼베트남은 베트남에서 최초로 열린 커피 관련 전문전시회로 현지 커피를 비롯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 디저트 등의 카페메뉴까지 한 자리에서 업계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어 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참가 업체들의 내년 카페쇼베트남 참가 신청까지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는 후문입니다. 카페쇼베트남은 내년 3월 2일부터 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제2회 카페쇼베트남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삼겹살 구이로 대표되는 한국식 바비큐가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K푸드로 급부상하면서 하남돼지집 삼성코엑스점과 명동1호점이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하남돼지집을 운영하는 K푸드 기업 ㈜하남에프앤비는 두 매장 모두 하루 평균 외국인 손님의 비율이 20%를 상회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중국 노동절 연휴와 일본 골든위크가 겹친 지난 4월말에서 5월초까지의 황금연휴 기간의 외국인 손님 점유율은 삼성코엑스점은 28%, 명동1호점은 30%에 달했으며 이는 삼성코엑스점은 오픈 6개월, 명동1호점은 오픈 1개월여 만에 거둔 실적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호텔 체인 루브르호텔그룹의 한국 자회사 골든튤립코리아는 LG전자와 ‘친환경 스마트 호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골든튤립M서울호텔에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공조시스템) ▲BMS(Building Management System,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BECON(Builing Energy Control, LG전자 고유의 빌딩 에너지 관리 솔루션) ▲스마트호텔솔루션 ▲스마트 가전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 자산관리시스템) ▲객실관리시스템 등 친환경 스마트 호텔 사업 부문 전반에 걸쳐있다. 양사는 효율적인 호텔 관리를 위한 운영 시스템 표준화 구축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입니다.

교육 전문 기업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온라인 대입 브랜드 대성마이맥과 비상에듀가 오는 6월 4일 오후 2시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2017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1부에서는 ▲국어 박광일, ▲수학 한석원, ▲영어 이명학 강사가 6월 평가원 모의고사(이하 6월 모평)를 분석하고, 이후 수능까지의 국어, 수학, 영어 학습전략을 제시합니다. 2부에서는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전략연구센터장이 ‘수시, 정시 지원유형을 알고 유형별 맞춤전략을 준비하라!’는 주제로 강연합니다. 수능 예상 성적과 내신을 바탕으로 어떤 전형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설명하고, 각 전형의 전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네슬레퓨리나의 전문점용 대표 브랜드 프로플랜이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울트라 프리미엄 펫푸드 `프로플랜 내추럴(PROPLAN NATURAL)` 라인의 신제품으로 `그레인 프리 참치와 달걀`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프로플랜 내추럴 `그레인 프리 참치와 달걀`은 DHA가 풍부한 순살 참치를 제 1원료로 사용해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탁월한 기호성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곡물 대신 카사바 뿌리분에서 얻은 대체 탄수화물을 사용해 반려견의 곡물 알러지 최소화에 도움을 주며 글루텐을 소화하지 못하는 반려견에게도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풍부한 항산화제와 식이 섬유로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 지방산이 피모 건강에 도움을 준다네요(1세 이상, 모든 견종 급여 가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