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은 조이고 자신감은 채워주는 '모공 케어 아이템'

입력 2016-06-30 10:09  



최근 장마철의 높은 습기와 여름의 무더위를 동시에 겪으며 피부 컨디션이 급격하게 악화되고 있다. 특히 덥고 습한 날씨는 다른 때보다 피지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모공을 늘어지게 만들어 여름철 피부 고민을 더욱 깊어지게 한다.

실제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프롬에스티가 진행한 여름철 피부고민 설문조사에 따르면, 2040여성들의 80%가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피부 컨디션 저하를 경험했으며, 가장 신경 쓰이는 여름철 피부 변화로 왕성한 피지분비와 넓어지는 모공이 1위로 꼽혔다.

피지분비로 커진 모공을 가리기 위해 프라이머, 파우더 등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많이 이용하지만, 어느새 땀으로 지워져 감추었던 모공이 금방 드러나기 마련이다. 매끈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모공 케어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집에서도 편하고 손쉽게 모공을 관리할 수 있는 모공케어 아이템들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뷰티 업계는 모공 속 노폐물 제거 및 모공 축소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부터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크림, 저자극 선크림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프롬에스티 관계자는 “더운 날씨와 강렬한 자외선 등 피부에 위협요소가 많은 여름은 모공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라며 “생활 속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모공케어 아이템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모공 속 노폐물 제거부터 모공 축소까지

모공 관리의 기본은 꼼꼼한 클렌징을 통한 노폐물 제거다. 피지 등의 노폐물이 쌓여 있는 모공 속을 클렌징 한 후, 모공에 탄력을 줘야 효과적으로 모공을 축소할 수 있다. 외출 후 세안과 함께 뷰티 기기를 통해 딥클렌징으로 마무리하면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진공 피부운동기 ‘프롬에스티(Fromst)’는 피부에 적합한 초저진공을 이용해 피부 깊숙이까지 자극하여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딥클렌징 기능을 지닌 뷰티 기기로, 딥클렌징을 통해 모공축소와 피지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피부의 힘과 탄력을 결정짓는 피부 속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와 모공 탄력을 증진시켜 목주름, 팔자주름, 눈가주름을 개선하는 등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다. 또 진피층 운동 및 목 주위의 림프 순환을 통해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팩으로 간단히 하는 모공 관리

간편하게 팩으로 각질 제거와 모공 관리까지 해주는 제품도 나왔다. 비오템 원더 머드 항산화 모공 마스크는 내추럴 스크럽 알갱이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까지 깨끗이 씻어내 거칠어진 피붓결을 고르게 가꿔 준다. 또한 주성분인 `원더 가슬` 성분은 꽉 막힌 모공을 클렌징해 피부를 숨쉬게 하고 부드러운 벨벳 무스 텍스쳐가 가벼우면서도 건조하지 않게 발려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의 열을 내려 피지 분비량을 낮춘다

기온 1℃가 상승하면 피지분비량은 10% 증가한다.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피지가 늘어나는 것이다. 과도한 피지는 모공을 막는 불청객으로 여름에는 쿨링 제품으로 피부의 열을 낮춰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키엘 오일-프리 쿨링 수분 젤크림은 피지와 수분을 한번에 잡아주고 피부 온도까지 낮춰주는 제품이다. 멘톨 유도체의 상쾌하고 시원한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2도 낮춰줘 높은 고온다습한 기후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키엘만의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 표면의 피지와 결합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모공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OUT

자외선은 모공을 지지하는 콜라겐 및 엘라스틴의 합성을 방해해 모공을 늘어지게 하는 주범이다. 자외선 차단은 모공관리 필수 단계로 강한 열기와 미세먼지, 땀 등으로 피부 자극이 심한 여름에는 저자극 선크림으로 피부 및 모공에 자극을 덜어주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 UV 쉴드 선 센서티브 크림은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이다. 9가지 유해 성분(탤크 파라벤 향료 타르색소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폴리아크릴아마이드 트리에탄올아민)을 배제한 제품으로 과다 분비된 피지를 흡수하는 다공성 파우더가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