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대학 연합 공동투자유치 나선다···"상생 매칭 공동 투자유치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16-11-28 12:34  



한국M&A센터(대표 유석호)는 중앙대 등 서울지역 주요대학과 함께 제 1회 ‘상생 매칭 공동 투자유치 컨퍼런스’를 30일 오후 3시부터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M&A센터가 주관하는 상생 매칭 공동 투자유치 컨퍼런스는 원활한 투자유치 및 건전한 M&A를 통해 산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중앙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숭실대, 이화여대 등 6개 대학과 한국 PCP, SYP특허가 공동 주최하고, 미래부, 교육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다.

6개 대학이 연합해 공동투자 유치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이며, 한국M&A센터는 산학협력 교류 활성화를 위해 그 동안 진행해오던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서울지역 주요 대학교와 손잡고 새롭게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를 위해 중앙대를 비롯한 6개 대학이 한국M&A센터와 함께 직접 심사에 참여해 잠재력 있는 우수 기업을 선발했으며, 그 결과 13개 팀이 컨퍼런스에서 IR을 진행할 예정이다.

IoT 기반의 지능형 대기오염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대왕시스템(대표 백인기), 한국형 원형 스토리와 콘텐츠를 개발하는 ㈜문화공작소 상상마루(대표 엄동열), 천연물 연구개발을 통해 기능성 소재 및 수소수를 개발한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 이성표) 등 3개 기업이 중앙대의 추천으로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게 됐다.

이화여대는 4W홀로스크린 무대기술과 입체무대영상기술,첨단융합공연 기술 보유한 ㈜올댓퍼포먼스(대표 이관준), 와이어(Wire)를 이용해 치아교정장치를 개발한 이와이어라이너(E-WIRELIGNER,대표 전윤식), 세계최초 플라스틱 파이버 활용한 IT용 플라스틱 광케이블AOC(Active Optical Cable)을 개발한 ㈜유나이브(UNIVE,대표 장득수) 등 3개 기업을 추천했다.

서울시립대는 발광특성을 개선한 CuHa(구리,할로겐) 반도체 기반의 LED 및 UV LED 소자 개발에 성공한 ㈜페타룩스(PETA LUX,대표 안도열), 근거리통신 NFC모듈과 NFC IC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시솔(SISOUL,대표 이우규), 홍채인식을 이용한 파일 암호화 솔루션을 보유한 ㈜아이리시스(IRISYS,대표 한성은)를 추천했다.

동국대는 전통 렌터카 서비스에 O2O 솔루션 접목한 모바일 기반의 24시간 무인 차량 렌트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는 ㈜한국카쉐어링(대표 하호선), 무자각 센서기반의 환자 건강 상태감지 장치 및 시스템을 개발한 드림비전스㈜(대표 허각)를 추천했다.

환경유해물질 노출분석과 토탈 해독 알고리즘 및 건강기능식품 제공을 통한 질병 예방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굳빙서비스센터(대표 양미희)는 숙명여대의 추천으로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며, 운전면허 학과 모의시험 앱(APP)과 함께 관련산업 연계 후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대표 방규선)는 숭실대의 추천으로 참가한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