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제31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베스트OST상 수상…‘OST퀸’ 입증

입력 2017-01-13 18:42  



가수 거미가 ‘제31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베스트 OST상을 수상했다.

13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거미가 오늘(13일) 오후 5시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제31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베스트 OST상을 수상했다. 2016년 한 해 OST로 음원사이트를 모두 휩쓴 거미는 또 한 번 OST상을 수상하며 자타공인 ‘OST퀸’임을 입증해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You are my everything’과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시키며 많은 드라마 팬들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고 전했다.

거미는 2016년 상반기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에 참여, 애절한 보이스와 세련된 선율의 ‘You are my everything’으로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 1위는 물론 8개국 K-POP 차트 1위에 오르며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상위권을 차지,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것.

베스트OST상을 수상한 거미는 “먼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 드린다. 요즘에 정말 좋은 OST들이 많은데 좋은 작품과 함께한 덕분에 제 음악이 더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올해에는 OST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위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뜻깊은 수상 소감을 전했다.

거미의 수상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역시 OST퀸 거미! 앞으로도 거미의 OST 꽃길을 응원합니다~”, “거미 OST 들으면서 행복하게 드라마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OST 음원 또 나왔으면 좋겠다! 기다리고 있을게요!” 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한편, 거미는 오는 1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환희&거미 콜라보 콘서트 ‘소울트랙(SOUL TRACK)’을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