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대통형’ 속 시원한 최순실 풍자…‘싱크로율100%’ 이수지 웃음 빵

입력 2017-01-30 18:13  




KBS 2TV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대통형`이 설 연휴에도 쉼 없는 사회 풍자로 사이다 웃음을 이어갔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2TV `개그콘서트`의 `대통형`은 대통령의 차명폰 사용 논란을 비롯해 특검 소환을 앞둔 우병우 전 민정수석과 기업 대표들의 연이은 구속 영장 기각 등을 날카롭게 비판하며 웃음의 강도를 높였다.


설 연휴도 반납하고 최순실의 국정 농단 사건을 조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 만큼이나 많은 소재들을 `대통형`의 단두대에 올리며 통쾌한 웃음을 안겼다.


국무총리 유민상은 군대 건빵 맛을 운운하다가 군미필자라는 것이 들통 나면서 최근 대통령 권한대행의 `건빵 발언`을 연상시켰다.


그동안 `민상토론2`와 `대통형`에서 최순실 닮은꼴로 등장한 개그우먼 이수지는 이번에도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등장해 방청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양손을 포박당한 채로 나타난 이수지는 "여기는 더 이상 민주주의가 아닙니다. 저는 억울해요. 어떻게 애들까지"라고 항의하며 최근 특검 소환에 불응해 결국 체포된 최순실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해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다. 매번 배꼽을 잡게 하는 활약으로 `대통형`의 빼놓을 수 없는 신스틸러로 등극한 이수지가 다음에는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감을 높였다.


대통령을 향한 비판도 한층 거세졌다. 유민상은 새해 선물이라며 대통령 서태훈에게 `차명폰`을 건넸고, "대통령 전용폰은 도청 위험이 있어 준비했다. 나도 하나 가지고 있다"며 대통령의 차명폰 논란을 지적했다. 서태훈은 또 드라마 `도깨비`가 종영해 아쉽다면서 "드라마 보면서 혼자 밥 먹는 것이 낙이었다"고 말해 씁쓸한 웃음을 선사했다.


최근 잇달아 구속 영장이 기각되거나 무혐의 처분을 받은 기업체 대표들에 대해 법률부장관 김대성이 "법과 원칙에 의해 판결이 났다"는 대답 역시 웃픈 현실과 함께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국무회의를 마치며 "친구를 만나러 가겠다"는 서태훈은 "전에 민정수석하던 친구인데 눈에서 레이저가 나오는 친구다. 대통령과 친한 친구들은 지금 다 교도소에 있다. 이제 그 친구만 남았다"면서 특검 소환을 앞둔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언급하며 의미심장한 웃음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최근 `개그콘서트`가 잇따른 새 코너의 호평과 웃음으로 화제를 이어가는 가운데 대한민국을 웃기는 원동력 ‘개그콘서트’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