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여의도·강남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 신당 KCC스위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2-03 09:32  

시청·여의도·강남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 신당 KCC스위첸

시청·광화문·여의도·강남 등 접근성 따라 아파트 매매값 차이 높아
실수요자, 출퇴근 가까운 지역 선호도 높아...올해도 인기도 높을 전망





올해도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운 아파트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시청·광화문, 여의도, 강남 등 업무지구로의 출퇴근 환경이 편리하다는 장점과 더불어 교통 및 생활인프라 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수요가 꾸준해 집값도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올해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수요자들이라면 이러한 서울 중심업무지역 인접 아파트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중구를 꼽을 수 있다. 이 지역은 시청·광화문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서울 대표 직주근접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지난달 KCC건설이 서울 중구 신당11구역 재개발을 통해 선보인 `신당 KCC스위첸`이 청약 결과 최고 31대 1, 평균 7.4대 1로 전 주택형이 마감된 것도 이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올해 내 집 마련을 고민 중인 수요자라면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운 아파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출퇴근 시간의 교통혼잡을 피해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직주근접 아파트의 장점과 함께 풍부한 대기수요로 높은 집값 상승폭도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서울시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신당동삼성(1999년 11월 입주)` 아파트의 경우 입주 15년차가 넘은 오래된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도보권에 위치한 지하철 5호선 청구역을 통해 광화문으로 접근성이 좋아 높은 집값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이 단지 전용면적 59㎡A 주택형의 경우 최근 1년간(2016년 1월~2017년 1월) 아파트 평균 매매가 상승폭은 13.55%(3억8750만→4억4000만원)로, 5000만원 가량 상승했을 정도다.

또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에서 최근 입주를 마친 `왕십리센트라스1,2차`(2016년 11월 입주) 전용 59㎡도 현재(1월,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 기준) 아파트값은 6억4000만원으로 분양가(4억6520만~5억1110만원) 대비 1억원 이상 오른 상황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시청권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대표 직주근접 아파트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개인 여가시간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만큼 출퇴근 시간을 줄이기 위해 직장과 가까운 주거지를 선택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수요가 몰리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교통망과 인프라 확충이 빠르게 이뤄져 주거여건이 우수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인기가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내에도 직주근접 지역에서 선보이는 신규분양단지가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KCC건설이 서울 중구 신당 11구역에서 짓는 `신당 KCC스위첸`도 서울중심업무 접근성이 뛰어난 대표 단지다. 이 단지는 도보권에 위치한 지하철 2호선 신당역과 상왕십리역을 통해 2호선 시청역까지 20분 이내, 강남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난계로, 금호로를 통한 강변북로와 동호대교 접근도 용이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주요도심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하다.

반경 1km 이내에는 비트플렉스(왕십리 민자역사) 내 이마트, CGV, 엔터식스 복합쇼핑몰을 비롯해 이마트(청계천점), 롯데시네마(황학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여기에 신당초, 무학초, 성동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와 바로 접한 무학봉근린공원을 비롯해 청계천 수변산책로, 응봉공원, 대현산공원, 미소어린이공원 등도 가까워 도심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KCC건설만의 특화설계 시스템인 `스위첸7` 적용으로 주거가치와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공동 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원터치로 열리는 세대 현관문 등의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원 패스 스마트키 시스템 제공으로 입주민 편의를 돕고, 일반 아파트보다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해 안전까지 확보했다. 또 기존 아파트와 달리 화장실 배수배관을 당해층에 배관한 당해층 배수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층간소음도 최적화 했다.

뿐만 아니라 결로로 인한 곰팡이와 에너지 낭비를 차단하는 KCC건설만의 획기적인 단열설계 기술과 화재 시 유독 가스로부터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KCC단열재 시공도 제공된다. 또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한 창호형 자연환기 시스템과 맞통풍 구조의 특화평면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실내 오염공기에 더욱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차량 승하차를 돕고, 엄마들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아이를 기다릴 수 있도록 키즈&맘스스테이션도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16층, 3개동, 전용면적 45~84㎡, 총 176가구 규모로 이중 10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