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인구 수 매월 경신 속 커낼웨이 인근 오피스텔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2-03 13:28  

청라국제도시 인구 수 매월 경신 속 커낼웨이 인근 오피스텔 주목



청라국제도시가 인구수 8만6천대를 돌파했다. 당초 인구 9만명을 계획하고 신도시개발에 착수한 청라국제도시는 입주 6년 차인 현재 인구수 86,011명(2016년 12월말 기준, 외국인 포함)으로 목표치에 95.5% 이상 도달했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의 이주수요가 늘고 있는 주요 요인은 청라가 지리적으로 서울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주요 거점으로서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청라국제도시 내 대형개발사업들이 진행되며 관련 종사자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청라는 대형개발 사업 중 하나인 시티타워 건설이 10년만에 본궤도에 오르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모은 바 있다. 지난 10월 2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청라 시티타워 주변 복합시설개발 프로젝트 사업자로 보성산업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이 사업은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의 중심 3만3058㎡에 높이 453m의 초고층빌딩과 함께 주변 복합시설을 건립하는 것이다.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청라 시티타워는 세계 최초로 빛의 반사와 굴절을 이용한 외장 기술을 접목해 투명한 건축물로 시공되고 초고층 전망대 등 문화, 관람, 체험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이 같은 소식에 인근 부동산 시장으로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 대표이사 이휴원)가 청라 중심지에 공급하는 복합형 오피스텔 `청라 현대썬앤빌 더테라스` 역시 청라 시티타워 건설 소식과 함께 분양에 활기를 띠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청라 내에서도 인구 집결지라 할 수 있는 커낼웨이 인근(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8번지)에 들어서며, 주거형오피스텔 518실, 테라스하우스텔 332실의 총 850실이 공급된다.

주로 소형타입(전용면적 23~56㎡) 위주로 구성돼 비교적 소자본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층수는 지하 5층~지상 28층이며 현재 일부 타입이 마감된 가운데 C타입, F타입, A타입이 선착순 동, 호 지정 분양 중이다.

청라 현대썬앤빌 더테라스는 전실에 테라스가 설치되어 탁 트인 공간에서 주변 조경시설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하층부에는 상업시설 240호가 공급될 예정으로, 슈퍼마켓, 세탁소, 식당 등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북카페와 키즈카페, 영화감상실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된다.

청라 내 하나금융타운, 차병원 의료복합타운, 로봇테마파크, 신세계 복합쇼핑몰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문화, 쇼핑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타 지역간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지하철 7호선 커낼웨이역이 개통될 예정인데, 최근 청라시티타워 건설이 가시화 되면서 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 예비타당성 조사도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는 청라시티타워뿐만 아니라 올해 완공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기점으로 진정한 국제도시로서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며, "청라 내외로 대형개발사업들이 진행됨에 따라 이곳의 오피스텔들은 임대수익 안정화는 물론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만하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는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인 정대선 사장이 창립했으며 건설사업 착수와 함께 현대썬앤빌 브랜드를 론칭하고 주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을 선보이고 있다.

청라 현대썬앤빌 더 테라스의 주택홍보관 위치는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6번지이며 방문객의 안전과 원활한 관람을 위해 방문 전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 예약을 받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