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6' 백선녀-이서진, 나란히 TOP10 진출… 심사평서 '희비교차'

입력 2017-02-06 07:37  


`K팝스타6` 백선녀와 이서진이 나란히 TOP10 진출에 성공했으나, 심사평에서는 희비가 교차했다.

5일 오후 방송된 SBS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에서는 이서진-백선녀-한별의 배틀 오디션이 펼쳐졌다.

이날 `K팝스타6` 백선녀는 크러쉬의 `Hug Me`를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유희열은 "일주일에 10번 정도 만났다. 한 번 만나면 7시간은 있었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무대가 시작되자 백선녀는 초반 감미로운 음색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알앤비 리듬을 온몸으로 타며 보는 이들을 들썩이게 한 그는 후반부로 갈수록 음정이 불안해지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 아쉬움을 자아냈다.

양현석은 "심사위원끼리 백선녀에 관해 참 끼가 많은 친구라는 말을 했었다. 끼가 무대 위에서 더 빛이 나게 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며 "끼를 감추고 스타일리시한 노래를 부르니 나쁘진 않지만 빨려 들어가진 않는다"고 지적했다.

박진영도 "유희열 심사위원님이 많이 당황했을 것 같다. 처음에 시켰을 때 `됐다, 이거구나`라고 했을 것 같다. 저 역시 그랬을 것 같다"며 "백선녀는 분명 이런 감성을 잘 표현할 줄 안다. 작전도 완벽했고 본인도 할 수 있었는데 마지막에 변수가 생겼다. 본인이 긴장을 했다"고 말했다.

유희열 역시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첫 소절을 듣는데 제가 듣던 소리가 아니었다. 아쉬웠지만, 전 그간 선녀 양에 대한 믿음이 흔들린 적이 없다"며 "몸이 풀린 상태에서 실력 발휘하는 모습을 다시 한 번 꼭 보여주고 싶은데 기회가 다시 올지 모르겠다. 만약 그런 기회가 올 수도 있으니까 컨디션 조절을 계속 해줬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반면 배틀오디션 막차에 올라타며 가슴을 쓸어내린 YG 이서진은 전화위복의 무대를 만들었다.

이서진은 곽진언의 `응원`을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담담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면서도 애절한 느낌을 전달한 그는 연이은 호평을 받았따.

유희열은 "굉장히 집중해서 들었다"며 "오늘은 노래에 대한 평가를 빼겠다. 기술적인 평가를 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고 극찬했다.

양현석은 "`응원`은 처음 듣는 음악이었다. `이 노래 좋다`라고 느낀 건 이서진이 잘 했다는 거다. 가사가 다 들렸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K팝스타6` 두 번째 배틀오디션은 이서진이 1위를,백선녀, 한별이 공동 2위를 차지하며 TOP10 진출을 확정지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