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장외주식] 창업 6개월만에 가맹점 50곳 돌파···프리미엄독서실 ‘작심’ 빠른 성장 비결은?

입력 2017-02-08 15:56  



방송일시 : 2월 2일(목) 밤 8시 30분
진행 : 원상필 앵커
출연 : 강남구 아이엔지스토리 대표
캐스터 : 엄지민

Q. 아이엔지스토리 소개
처음에는 현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업인들을 중/고등학생들이 직접 만나, 그들의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도록 하는 진료 교육회사로 창업을 했고, 지금은 학습공간을 만드는 사업까지 확장하여 작심독서실 이라는 공간사업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Q. 작심 독서실 소개
대부분의 어른들께서는 독서실하면, 어두컴컴한 분위기의 독서실을 생각하실 텐데요. 다방이 카페로 변화하고, 슈퍼가 편의점으로 바뀌었듯이. 독서실도 이제는 편의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작심독서실’이라는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맹계약은 60개 조금 안됩니다.

Q. 가맹점수가 급성장한 비결
교육회사를 경영해오면서 쌓아온 신뢰가 기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타 프리미엄 독서실과는 다른 차별화된 컨셉과. 합리적인 창업비용이 가장큰 급성장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차별화 포인트
유행을 타는 디자인으로 추후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발생되도록 디자인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세월이 흘러도 고풍스러움을 유지하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클래식한 컨셉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부하는 공간을 만들면서 여러가지 이름과 컬러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부엉이는 지혜와 철학, 부를 상징하기 때문에 작심의 상징이 되었고요. 작심이라는 이름은 작심삼일의 부정적인 뜻으로도 쓰이지만, 마음을 단단히 먹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골드 컬러와 네이비 컬러는 부와 지혜를 의미하기 때문에 작심의 키 컬러가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비용으로 친환경 자제를 쓰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Q. 가맹점의 경우 창업 비용은?
우선,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홍보비를 받는데 저희는 런칭 초반 브랜드 파워를 끌어 올리는데 방점을 두고. 모든 비용을 면제 시켜드립니다. 물론 어느 시점까지만 그렇게 할 것입니다. 또한, 인테리어비에서도 거품을 완전히 뺐습니다. 실면적 기준이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며, 이 비용 안에는 가구, 의자, 조명, 시스템, 냉난방기, 간판, 현수막, 전자기기, CCTV, 백색소음기, 냉장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 프랜차이즈 창업시 고려할 요인
창업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운영 시 주의해야 할 사항 2개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창업 시 주의 사항은 단순 평당가격을 낮게 계약한다고 해서 절대로 그 가격이 정상가격이 아닙니다. 추가비용이 500~2,000만원 정도 나옵니다. 이 점을 잘 유념하셔서 기업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서비스입니다. 아무리 시설이 좋고, 아무리 좋은 위치에 있어도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지 않으면 그 독서실은 힘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학생이 최우선입니다. 학생 편의에 모든 것을 집중한다면 독서실은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Q. 향후 계획 및 목표
단기적으로 작심독서실 간판을 150곳으로 확장하고 싶습니다. 많이 도와주시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우리나라 국내 1등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방송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매주 월~목 밤 8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스타 장외주식’은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방송을 개설하고 있다. 생방송 시간에 한국경제TV 와우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스타 장외주식’은 한국경제TV 강기수 부국장과 애널리스트 출신 원상필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한동대학교 김학주 교수, 동부증권 김지수 과장과 박한PB, JWC투자컨설팅 조종욱 대표,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박선림 과장 등이 패널로 함께하며 비상장 기업을 분석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비상장기업 CEO를 초대해 주력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표를 만나다`, 크라우드 펀딩 예정 기업이 출연하는 `렛츠 고 펀딩`,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점검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VC에게 듣는 투자 노하우 ‘벤처캐피탈에게 듣다’,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타트업 릴레이` 등의 다양한 코너도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