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소유X엑소 백현, 힐링 듀엣송 ‘비가와’ 8개 음원차트 1위

입력 2017-02-14 09:27  



씨스타 소유와 엑소 백현이 함께한 신곡 `비가와`가 국내 8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씨스타 소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0시 공개된 소유X백현의 신곡 `비가와`가 멜론, 엠넷닷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몽키3, 소리바다 등 총 8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대중성과 팬덤에서 고른 지지를 받고 있는 두 아티스트 소유와 백현의 음악적 케미가 잘 어우러지며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소유와 백현 두 보컬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케미에 팬들과 평단의 반응이 모두 뜨거운 상황.

신곡 `비가와`를 접한 네티즌들은 "비가와 가사가 너무 감성적인 것 같아요ㅠ", "진짜 무적의 듀엣 조합이다", "슈퍼 콜라보레이션이네요", "두 아티스트 다 너무 좋아하는데!!", "보편적인 감성을 이렇게 풀어내다니 ㅠ" 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홍대광, 여자친구, 버즈 등 다양한 앨범 작업에 참여한 프로듀싱팀 팻뮤직이 오랜기간 심혈을 기울인 작품인 `비가와`는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사랑’에 대한 추억을 말한다. 소유와 백현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가 돋보이는 ‘비가와’를 가장 꾸밈없는 창법으로 노래하며 곡이 가진 감수성을 제대로 표현해 냈다. 두 사람은 `너도 생각날까 밤새 나누던 우리의 얘기들`, `비가 내려 오늘도 아픈 비가 와`, `아직인가봐 난 아직도 널 기다리나 봐`와 같은 아련한 가사들을 어깨에 힘을 주기 보단, 무게감을 내려놓은 채 소화한다. 조곤조곤 하지만 짙은 감성은 제대로 전달 될 수 있게 본질적인 표현력에 집중한다. 이미 대중들을 사로잡아 온 소유와 백현의 남다른 음색은 곡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은은한 가사와 함께 펼쳐지는 두 사람의 음색에 귀를 기울이면, 아련한 추억 속 사랑의 기억들이 조금씩 선명해 진다.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느끼는 쓸쓸한 정취, `비가와`에서 두 사람은 이런 감성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한편 소유와 백현이 함께 참여한 신곡 `비가와`는 지난 14일 0시 공개 이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