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죄 선고’ 홍준표 대선출마? "국가·국민 위해 분골쇄신하겠다"

입력 2017-02-16 16:17  



자유한국당의 대선 잠룡으로 분류되는 홍준표 경남지사는 16일 "절망과 무력감에 빠진 국민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다면 저는 어떤 어려움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한 항소심 무죄 선고가 난 뒤 여의도 서울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란대치(大亂大治)의 지혜를 발휘해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당내에서는 홍 지사가 무죄를 선고받을 경우 대선전에 뛰어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홍 지사의 이날 발언은 대선 출마를 염두에 둔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그는 대선 출마를 묻는 말에 "지금 대선문제를 거론하는 것은 성급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즉답을 피했다. `탄핵 이후에 출마할 것이냐`는 질문에도 "그 때 가서 이야기하겠다"고만 대답했다.

그러면서 "지금 대선 주자들을 보면 슬롯머신 앞에서 10센트를 넣고 100만 달러를 기대하는 모습"이라며 "대란대치를 할 지혜가 있는 사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무죄 선고에 대해 "재판부의 현명한 판단으로 실추된 저의 명예를 되찾았다"며 "맑은 눈으로 재판해준 항소심 재판부에 거듭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돼 재판을 받는 것이 친박의 정치적 음모에 당한 것이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그는 친박을 `양박(양아치같은 친박)`이라고 지칭하며 거친 표현도 서슴지 않았다.

그는 "성완종 사건의 본질은 2012년 일부 친박(친박근혜)의 대선자금 문제"라며 "내 사건을 만들어야, 친박 일부의 대선자금이 묻힌다"며 친박계의 비리를 덮기 위해 자신을 `정치적 희생양`으로 삼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성완종이 검찰 조사를 받으러 갔을 때 검사가 친이(친이명박)계 실세를 불면 불구속하겠다고 했다 한다"며 "검찰과 딜(deal)할 것을 찾다보니 홍준표를 찍었다. 홍준표는 친박도 아니고 청와대에 부담도 없을테니 찍자 그랬다는 것"이라며 일부 `양박`과 청와대 민정이 주도했다고 성토했다.

또 "이념도 없이 그냥 국회의원 한 번 해보려고 `박근혜 치맛자락`을 잡고 있던 사람이 친박 아니냐"며 "친노는 이념으로 뭉쳤기 때문에 부활할 수 있지만 친박은 궤멸할 것이라고 진작부터 그렇게 봤다"고 비판했다.

그는 바른정당으로의 탈당 가능성 질문에 "지금 대답할 성질은 아니다"라면서도 "`박근혜 사당`이라면 진작 짐을 쌌겠지만 한국당은 우파 진영의 본산이고 `박근혜 사당`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떠나기 어렵다"고 부정적으로 대답했다.

다만 "바른정당이 갈라선 배경은 `양박`과 당의 주도권 다툼이었다"며 "이 문제가 해소되면 양당이 같은 길로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당원권 정지상태를 풀어달라고 요청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당에서) 알아서 하겠죠"라면서도 "국민의당도 (무죄가 선고되니) 바로 풀어주지 않느냐. 당에서 지도부가 그렇게 하리라 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